-
-
완자 초등 사회 5-1 - 2012 ㅣ 완자 초등 사회 2013년-1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부터 완자!!라며 우르르 나와 외치는 CF를 보면서
'참 잘만들었어.많은 CF중에서도 멀리 속에 남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거 4학년 암기 과목도 완자로 공부시켰는데
다른 문제집과 차별화 되는 것을 확연히 느꼈거든요.
학기중에는 두가지로 공부시키는데
하나는 다른 초등 문제집과 별 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개념설명에 주요문제,시험에 잘나오는 문제 이런식이였어요.
거의 비슷하다 보면됩니다.
하지만 완자는 다른 문제집과 달라 제눈에 확 띄더라구요.
뭐라해야하나..좀 더 넓게 공부를 해야 풀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까
많은 문제를 접하다보니 완자와 같은 문제가 흡족했습니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사회는 특히나 거시적인 눈을 가지고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앗으면햇거든요.
그런점에서 아주 만족스러웠네요.
그래서 5학년 사회만큼은 여기저기 기웃거리지않고 바로 완자로 결정했네요.
자습서나 전과없이 공부가 가능하니까요.
방학동안 사회 동부는 선행을 하지않지만
제가 읽어본답니다.
학기 중에 어떻게 쉽게 아이에게 설명할 수 잇을까 고민하면서요.
이번 5학년 사회는 전 단원이 모두 한국사더라구요.
처음 접하는 한국사로 어려울 수 있으니
재미있게 이야기처럼 가르쳐주고 싶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통사로 가르쳐줄 비장의 무기가 제 눈에 띄었어요.
개념 마무리가 잘 비교되어 설명되어 잇더라구요.
에로 선사시대를 비교하자면
구석기,신석기,청동기 시대에 사용한
생할모습,석기의 모습,토기의 모습을 비교해서 바로 정리하며 외울 수 있게금 되어있었습니다.
저도 이런식으로 가르쳐 보려구요.
사회가 만족스러우니 이제 과학도 주문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