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꿀꺽 삼킨 사회 교과서 : 한국지리편 질문을 꿀꺽 삼킨 사회 교과서 4
박정애 지음, 지영이 그림 / 주니어중앙 / 201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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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을 꿀꺽 삼킨 사회 교과서 시리즈

정말정말 맘에 드는 책입니다.

4권째 읽고 있는데

4학년 올라가는 딸아이 사회공부에 너무 도움될 것 같아 아주 흐뭇합니다.

3학년 사회는 주로 우리나라의 기후와 자연환경 인문 환경등에 관해 배우게 됩니다.

4학년은 좀 더 세부적으로 배우게 되는데

우리나라의 지도를 배우면서 산맥과 평야도 그려보고

등고선도 그려보게 되지요.

사회가 어렵다는 친구들이 많은데

공부해야 할 범위나 너무 넓다거나

외워야 할 것이 너무 많다는 이유거든요

그런데 이 책을 보고 있으면

사회라는 과목도 결국 큰줄기를 보면서

차근차근 이해하가며 그려가며

마임드맵으로 공부하면

결코 외울것이 많아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질문을 꿀꺽 삼킨 사회 교과서 한국지리편은

3.4학년 사회 과목을 전체적인 큰 흐름에서 보면서도

세부적인 요소까지 다 다루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생소해서 어렵다고 느꼈던 사회용어도

사전을 찾을 필요없이 바로바로 설명해주고

단원에서 배우는 내용 중 핵심 키워드부터

꼭 알아야 할 주요 내용까지 꼼꼼하게 짚어주니

한 단원에 통채로 머리 속에 쏙 들어와 앉더라구요.

너무 설명이 길면 지루하잖아요.

포인트는 색글씨로 눈에 더 띄게

핵심이 한 누에 들어오게 해주었고

문도 답하는 형식이라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답할 수 있게해주어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더 재미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역사를 공부할 때 사건 하나하나에만 집중하면 큰 흐름을 보기 힘들잖아요.

그럼 사건의 인관관계를 놓치니 큰줄기를 볼 수 있는 거시적인 눈을 가질 수 없게 되구요.

사회공부도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하나하나 다른 단원이지만 모두 연관되어 공부하는 것이 바로 사회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마인드 맵으로 정리하며 공부하는 것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구요.

그런 의미에서 질문을 꿀꺽 사회 시리즈는

한 장을 여러 질문으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모두 앞뒤 질문이 모두 인과관계가 있다는 점이

공부하는 아이들로 하여금 크게 흐름을 보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이

가장 강점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큰 나무에서 큰 가지를 치고 작은 가지를 치면서

작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알게 해주는..

아이도 엄마도 홀딱 반할만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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