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한 번 읽고 또 다시 읽었습니다. 수학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딸아이도 책제목처럼 수학을 잘하는 아이로 만들고 싶어서지요. 물론 지금의 수학 성적도 좋습니다만 경시수준도 척척 풀어가는 그런 실력을 겸비했으면 좋겠다는 맘에서요. 우선 권장 연령이 딸아이와 같은 초3에서 초4로 나와 있던데 3학년 수준은 절대 아이라는 것입니다. 3학년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수준의 설명은 아니였습니다. 저는 재미있게 아..이런 식으로도 설명해 줄 수 있겠구나!싶었지만요. 3학년에서 배우는 단원이라기 보단 제가 중학교 때 배운 방벙들이 많더라구요. 요즘은 아이들 수준이 높아 제가 중학교 때 배운 내용이 초등 고학년에서 배우지만요. 예로 내항과 내항의 곱은 외항과 외항의 곱과 같다..라는 명제가 있잖아요. 이런것은 초3 아이에겐 어렵습니다. 왜?그런데..바로 반문해 오거든요. 저희야 그렇게 배웠고 그렇게 게산해야 빠르게 계산이 된다는 것을 벌써 경험했기에 아는 것이구요. 이 책에 수학을 잘하게 만드는 비밀이 들어 있기는 하더라구요. 아이들의 문제를 틀리는 유형부터 분석해서 그런 아이들에게 맞는 처방전도 있고 연산에 강한 아이로 만들어 주는 비법도 들어 있었습니다. 이 책의 비빌의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초등고학년은 되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항상 딸아에게 좋은 수학 선생님이 되고자 항상 수학책을 가까이에 두고 지낸답니다. 어떻게 설명해야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시킬 수 있을까? 어느 과목도 마찬가지 이지만 수학은 특히 원리 이해가 먼저 되야 하거든요. 원리 이해를 해야 응용력도 생기고 문제해결력도 훨씬 높아지니까요. 얼마전에 읽었던 책에서도 이런 말이 나왔습니다. 아이만다 수준이 다르니 모두 같을 수는 없지만 다양한 문제를 푸는 것보단 비슷한 문제 비슷한 수준의 문제를 자꾸 풀거나 아님 똑같은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자!!! 아이에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을 주고 문제를 확실히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전 이 책을 3회 째 읽고 있는데 아직 여러번 더 정독해 보려합니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내 아이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찬고자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