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 맛있는 글쓰기 10
조혜원 지음, 진정윤 그림 / 파란정원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 국어 과정에 독서록 쓰기에 관한 단원이 나옵니다.

책을 읽고 줄거리만 나열하면 제대로된 책읽기라 할 수 없기에

책을 읽고 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독서록에 담겨야하지요.

독서록을 쓰기 방법에는 시,광고,만화,편지등 여러 방법이 있는데

교과서에 나오는 방법 외에도 정말 많은 방법을 배워 익힐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이런 방법들의 장점들에 관해서 인데

직접 작성해보고

다른 친구들 것을 보고 배울 수도 있고 비교할 수도 있어서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나,오늘 읽기 뭐 써..를 읽고 나서도 배운 것이 참 많았는데

이제 독서록까지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할 수 있어서

글짓기,독후감 비법을 터득한 것 같았습니다.

일기나 독후감 쓰기를 할 때

"그냥 써 봐"라고 말한다면 분명 "어떻게 써?"라고 답할 것입니다.

너무 광범위 하거든요.

그래서 이럴 때.

이런저런 형식으로 트레이닝 한다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훨씬 줄어들지 싶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다보면

쓰기에 자신감도 붙어서

어떤 책은 어떤 형식의 글쓰기가 좋을 것 같다는 둥

이번에 한자로 편지를 써보겠다는 둥

새로운 글쓰기 형식까지 제안할 수 있게 됩니다.

같은 책을 읽어도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취향의 문제이지요.

여러 친구들의 글쓰기를 보면서

다른 생각 새로운 형식의 글쓰기를 배워나갈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