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12 -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신기한 스쿨버스 12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 비룡소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신기한 스쿨버스

울 집 아이도 예외는 아니다.

정신없는 그림들과 말풍선들

엄마의 눈으로 처음 본 신기한 스쿨버스는 혼란스럽기 그지 없었다.

그런데 아이들은 너무 좋아라했다.아니 너무 사랑해서 매일 끼고 살았다.

"신기한 스쿨 버스가 왜 좋은데.."하고 물었을 때가 생각난다.

7살 딸아이는

"나도 이 스쿨 버스를 타고 프리즐 선생님과 물방울이 되었다가 벌이 되었다가

신기한 여행을 할 수 있잖아."

어렵고 지루한 과학책이 아니라

신나는 모험이 가득하고 재밌는 상상의 세계가 펼쳐지는 환타지였다.

하지만 그것으로 그쳤다면 이런 스태디셀러가 되지는 못했을 것이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 속에서도

과학적인 지식을 습득하기에 좋았다.

직접 벌이 되어 날아 보고 물방울이 되어 관을 지나도 보고 하늘에도 올라가 본다고 생각하니

훨씬 이해하기가 쉬웠던 것 같다.

그래서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는 아이 엄마 모두 사랑하는 책이 아닌가 싶다.

 

12권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은 지구 온난화에 대한 연극을 준비한다.

그래서 스쿨버스를 타고

지구촌 곳곳을 다니며 지구가 처한 현실을 경험한다.

옛날의 지구 모습과 오늘날의 지구 모습

온난화는 어떤 것인지

온나화로 인해 변해 버린 지구촌의 모습

앞으로 우리가 온나화를 막기 위해 알 수 잇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책 속엔 정말 많은 정보로 가득차 있다.

너무 많아 이걸 다 읽을까 노파심도 생겼지만

구석진 곳의 작은 글씨까지 아이들은 세세하게 읽었다.

찾아서 읽는 것 같았다.

고기를 구워 먹고

자동차에서 매연가스가 나오고

전기톱에서 이산화 탄소가 나오고

모두 이산화탄소를 발생하는그림에

탄소(c)하나에 양쪽에 (O)산소 두개

이산화 탄소를 생겨나는  그림을 보면서 진정 아이들의 눈높이로 만든 책이구나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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