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로 - MBTI와 사주에 길을 묻다
이강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진로-MBTI와 사주에 길을 묻다>
최근 2년간 대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취업으로 분야가 옮겨지긴 했지만, 여전히 큰 바탕인 진로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마 처음 이 책 제목을 봤다면 MBTI와 사주가 어떻게 어울릴지 의아했겠지만,
이미 저자의 “사주로 MBTI엿보기”를 접했기 때문에 얼른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직업상담사라면 혹~~ 할만한 주제가 총집합했습니다.
<진로>에서는 MBTI와 사주뿐만 아니라 흥미와 적성유형까지 함께 알아봅니다.

이 책을 재미있게 읽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을 적용하여 읽는 것입니다.
저는 저와 직장 동료분들을 떠올리며 읽었더니 이해도 빠르고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직업 특성상 동료분들의 MBTI와 흥미유형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거든요.
우선 자신의 유형부터 알고 나를 이해하는 목적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로의 개념을 이해하고 크게 MBTI, 직업흥미, 직업적성, 사주를 알아봅니다.
아직도 사주는 좀 어렵지만, 저는 사주를 알려주는 앱을 활용했습니다.
기본정보만 넣으면 나의 십성에 대해 알려주니 해당되는 십성을 찾아보면 됩니다.
이 책의 장점은 이론 설명에 그치지 않고 실제 사례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성향이 뚜렷한 저는 찾는 것마다 저와 딱 맞는 직종이나 전공이 나오곤 했습니다.
해본 적은 없어도 관심있고 해보고 싶었던 직종이 매칭되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고급정보가 여기 저기 흘러 넘쳐도 여전히 나의 진로를 또 고민하게 됩니다.
요즘같이 N잡러 시대에 진로라는 것을 굳이 찾아야하나 할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로가 바로 서면 삶의 목표 또한 선명해진다고 봅니다.
좀처럼 진로의 갈피를 잡기 어려울 때 유용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진로와 취업에 있어서도 나부터 잘 아는 것이 시작입니다!
<진로>에서 나의 진로에 대한 힌트를 찾아보세요!
#진로 #MBTI와사주에길을묻다 #직업흥미유형 #직업적성유형 #직업상담사 #진로설정 #진로설계 #이강률지음 #지식과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