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이 들어 찐하게 살아가기 - 세월 이탈자로 살기
유태영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0월
평점 :




아직 은퇴 후 생활을 고민할 때는 아니지만 부제에 이끌려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곧 은퇴를 준비하실 것 같아 유용한 정보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백세시대를 찐하게 살아보자는 마음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즐거운 백세시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어리석은 일 중에 가장 어리석은 일은 이익을 얻기 위해 건강을 희생하는 것이다.' 라는 쇼펜하우어의 말처럼,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지키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고 바른 식품을 섭취해야 할 것입니다.
신체 건강만큼이나 정신건강도 잘 챙겨야합니다.
혼자 여행을 하거나 자신만의 아지트를 만들어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마음의 안식처가 있으면 좋겠죠~
꼭 중장년이 아니더라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많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앞으로 신경쓰고 해야할 일에 대한 힌트를 얻었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책읽기, 여행, 캠핑 뿐만 아니라 자서전을 쓰는 것도 염두하고 있습니다.
꼭 출판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쓰는 것입니다.
바쁘게 일하면서 할 수 있는 일이 절대 아니죠~
누구나 쉽게 자서전 쓰기에 도전할 수 있으며 방법은 책에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자서전을 쓰고 글 쓰는데 취미와 능력이 붙으면 책으로 출판하는 과정까지 자세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가면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재정적인 문제입니다.
재정에 대해서 5층 건물에 비유를 하며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설명합니다.
사는데 돈이 다는 아니지만 확실히 나이가 들수록 금전적 여유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연금뿐만 아니라 수입창출과 관련된 부분도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과 투자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이 인상적입니다.
딱! 2%! 은행 이자가 0%를 향하고 있는 이 시기에 크게 욕심부리지 말라고 합니다.
실제로 저자의 10여년 주식 경험을 읽고나니 쉽게 덤비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책인 것 같지만 이 시대에 무얼 해야할지 몰라 망설이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책에 나온 활동들을 쭉 읽어보고 나에게 맞는, 내가 하고 싶은 활동을 골라보세요.
할 일없이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는 일은 없을 겁니다.
저는 독서라는 좋은 취미활동을 계속하면서 자서전 쓰는 일에 몰두해봐야겠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여행도 열심히 다니고 싶습니다.
세상은 넓고 재미있는 일은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우리 모두 <나이 들어 찐하게 살아가기>처럼 즐겁고 보람있는 백세인생을 살아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