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버는 법 - 아주 천천히, 느리지만 완벽하게
윌리엄 안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11월
평점 :




대학교 때 하던 모바일 게임 중 요즘도 간간히 하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카페를 운영하는 게임인데 '백만장자' 손님에게 돈을 버는 방법을 물어봤습니다.
그러자 백만장자 손님이 대답합니다. "돈은 버는 것이 아니라 물려받는 것이라 했소."
새끼손톱보다 작은 게임 캐릭터가 내뱉은 말 치곤 뼈를 때리는 충격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으로 부자가 되는 길을 포기한 분이 있다면 <돈 버는 법>을 꼭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목에 꼭 붙어있다시피 단박에 벼락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불법행위로 인해 돈을 버는 것은 더더욱 아니구요.
저자가 자수성가한 재미교포라 우리나라 실정을 잘 알고 현 시대에 맞는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다른 부자들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책을 읽기 전에 목차 바로 다음에 있는 체크리스트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누가 이 책을 읽어야하는지 10가지가 나와있는데 저는 거의 모두 해당하더군요 ㅎㅎㅎㅎㅎ
한가지 더 유의할 사항은 목차의 제목만 보고 오해하지 말라는 겁니다.
저는 책을 읽기 전에 목차부터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 책 역시 목차부터 훑어보다가, 특히 3장을 보고 뻔한 내용이 아닐까 오해했습니다.
목차나 책 속에서 간간히 표현되는 반어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간 돈과 관련된 책을 보면서 생겼던 반감이 시원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부자가 되는 '터틀 스텝 10단계'인데 맨 마지막 부분입니다.
1장에서 돈의 개념부터 바로 알고 터틀 스텝 10단계 전에 단단히 준비를 하고 들어갑니다.
저자의 경험이 함께 실려있고 우리나라 상황에 맞춰 설명이 되다보니 이해가 잘 됩니다.
저와 비슷한 성향이라서 공감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본업과 부업을 하면서 목표 금액을 벌기 위해 무단히 애를 썼죠.
좀 일찍 일을 놓긴 했지만 제 인생 계획에 따른 것이라 걱정은 없습니다.
저자 역시 자신의 인생에 맞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아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우선 실천하라는 것을 가장 강조합니다.
타인보다 두 배는 더 공부하고 일해야 합니다!
한동안 미니 크로스백이 갖고 싶어서 아이쇼핑에 목매던 적이 있습니다.
며칠동안 틈만 나면 쇼핑몰 사이트를 열어보곤 했는데 결론은 사지 않았습니다.
그 가방이 아니더라도 쓸만한 가방이 있다고 생각해서 다시는 눈길도 주지 말자 했죠!
근데 한편으론 가방 하나 사는 것도 쩔쩔 매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한 겁니다.
뭐가 모자라서 그 작은 가방 하나 사는 것도 맘 먹은 대로 안되는지 스스로 참 딱하더라구요...
하지만! 진짜 부자와 가짜 부자의 차이를 알고 나니 마음이 후련합니다.
내가 부족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이런 작은 습관 하나가 모이는 것이 진짜 부자로 가는 길이랍니다!
본격적으로 터틀 스텝 10단계로 들어가면 자신의 상황에 맞춰 무얼 해야할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6단계 쯤 되는 것 같은데 역시나 투자를 하거나 사업을 하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책에서도 무턱대고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꼭 공부와 연구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서적도 추천해줍니다.
아직 멀었지만 '바다로 휴가 떠나는 자유로운 거북이'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피곤하다는 핑계로 그동안 했던 부업은 접었지만 새롭게 할 수 있는 부업을 찾기로 했습니다.
부업이나 이자 수익으로 지수연동형 ETF투자하는 방법을 한번 배워보렵니다!
항상 돈 걱정에 시달리는 분들, 돈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분들 <돈 버는 법> 배우시고 자유로운 거북이가 되시기 바랍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