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희택 박사의 건강한 삶
전희택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오늘은 모든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합니다.
책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신문이나 인터넷 뉴스에 올라오는 기사는 종종 보실 겁니다.
하루 5분만 투자하면 건강를 챙길 수 있는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한국일보 건강칼럼에 실린 글을 모아서 엮었습니다.
건강이라는 주제에 관심없는 사람은 거의 없죠.
건강은 굉장히 일상적이고 평범한 것을 지키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잘 알고 있듯이 이걸 지키는 것 또한 어려운 일입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건강상식을 많이 알고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몸에 베인 습관이나 깜박하여 실천하지 못한 것이라면 자꾸 상기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 역할을 <전희택 박사의 건강한 삶>이 해주는 것 같습니다.
40년간 신경외과 전문의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저자는 동양인으로서 동양의학 또한 섭렵합니다.
서양의학과 동양의학을 두루 연구하면서 알게 된 공통점과 차이점을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수녀연구서나 줄기세포 등 이 전에 몰랐던 내용들을 알게 된 것도 꽤 흥미롭습니다.
수녀연구서는 비슷한 환경과 음식을 먹고 일생을 보내는 수녀들의 건강을 연구한 것입니다.
치매증을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있는데 결과는 예상한 것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긍정적이며 명랑한 성격을 가졌다면 치매에 걸리지 않거나 걸리더라도 증세가 가볍다고 합니다.
줄기세포는 뉴스를 통해 들어보기만 했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줄기세포의 개념은 물론, 어떻게 발전하고, 어느 분야에 유용한지 알고 나니 새삼 놀랍습니다.
무게는 가벼운 책이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읽고 난 후 얻은 것이 참 많습니다.
저는 가장 실천하기 쉬운, 모차르트 음악을 자주 듣기로 했습니다.
최근 좀 늦어진 수면시간 또한 신경써서 다시 새나라의 어른이가 되도록 노력하렵니다!
<전희택 박사의 건강한 삶>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