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인터넷마케팅 #누구나하루30분투자로월100만원더버는블로그부업
지금으로부터 2년 전,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서평을 쓰기 시작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갔다가 '애드포스트'라는 것을 발견하곤 멋모르고 신청부터 했다.
신청하면 바로 뭔가가 되는 줄 알았는데 보기 좋게 거절 당했다.
영문도 모르고 거절을 당한게 언짢아 검색을 해보니 내 블로그가 거절당하는 건 당연하다 싶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깨닫고 그렇게 기억 속에 애드포스트는 잊혀졌다.
그러다가 얼마 전! 블로그가 '애드포스트' 조건에 충족한다는 메일을 받았다.
가끔씩 마음대로 후기를 쓰는게 고작인 내 블로그에 무슨 변화가 일어난 건지 궁금했다.
마침 <블로그 부업>이라는 책을 만나 나의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었다.
그동안 전혀 알 수 없었던 저품질블로그라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블로그가 시작하면서 발전된 과정을 이해하니 어떻게 블로그를 활용해야할지 가닥이 잡힌다.
가끔 광고글을 올려주면 금전을 지급하겠다거나 블로그를 팔 생각이 없냐는 제안을 받았다.
의심이 많은 나는 이런 제안을 무조건 다 거부했는데 그 게 능사가 아니었다.
같은 광고라도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저자의 글을 보고 깨달았다!
정말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이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다.
그저 포스팅하는 게 전부라고 생각했는데 글을 쓰는 것도 규칙이 있고 방법이 있다.
인기많은 블로그가 되면 광고가 붙는 것만 전부인 줄 알았는데 직접 마케팅하는 방법도 있다.
CPA나 CPS 등 잘 모르는 용어가 나와서 어리둥절 했는데 용어 정리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지금 이순간 가장 도움되었던 부분은 바로 'SPISMA(스피스마) 법칙'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포스팅 공식에서 설명하고 있는 리뷰의 6가지 요소이다.
이 6가지 요소에 맞춰서 글을 쓰면 쓰는 사람도 부담이 적고 보는 사람도 만족하는 글쓰기를 쓸 수 있다.
각 요소에 맞춰 글을 쓰는 방법을 설명하고 예제까지 나와있으니 글쓰기가 부담이 된다면 꼭 참고하면 좋겠다.
내가 가장 궁금해하는 '애드포스트'에 관한 언급도 있다.
생각보다 분량이 얼마 없어 의아했는데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저자가 알려주고 싶은건 블로그를 최적화하면 쉽게 수익이 따라오는 '애드포스트'가 아니라
더욱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마케팅이다.
더이상 광고나 꼼수로는 블로그를 최적화할 수는 없다.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를 쓰고 싶다!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면 블로그 최적화는 알아서 따라온다.
저자가 알려주는 착실하게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워서 나에게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으면 좋겠다.
나에겐 CPS 제휴 마케팅 방식이 잘 맞을 것 같아서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좋은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며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블로그 부업>을 적극 추천한다. 꼭 수익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는 모든 분께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리뷰어스클럽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