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 1 ㅣ 초등 영어 스토리 학습 3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8월
평점 :





#영어 #영어읽기천재가되다
제목이 너무나도 마음에 드는 초등 영어 학습도서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 1>
시작부터 차근차근~ 정확한 영어 읽기를 위해 기본적인 발음부터 배우고 들어간다.
파닉스 개념을 이해하고 영어를 바르게 읽을 수 있도록 시작에서 확실하게 짚어준다.
QR코드를 찍으면 음성파일 재생이 가능하여 아이 혼자서도 얼마든지 학습이 가능할 것 같다.
익살스런 캐릭터가 등장하여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아이들도 충분히 따라 그릴 수 있을 정도의 만화로 잘 모르는 단어도 그림을 보며 기억하기 쉽도록 구성되었다.
이야기는 총 80일간 볼 수 있도록 나눠져 있는데 서로 연관성은 없는 이야기라서 어느 구간을 보더라도 상관없다.
초등 필수 단어 800개를 이야기 속에 녹여내어 이 책 한 권 마스터 하면 초등 필수 단어를 모두 암기할 수 있다.
장면마다 그림, 영어문장, 한글문장, 한글로 발음까지 표시되어 있어 아이 혼자 공부가 가능할 것 같다.
아이에게 발음파일 보는 법이나 파닉스 기본적인 부분을 알려주고 스스로 책을 보도록 한다.
이후에 공부한 내용을 함께 확인하는 것으로 책 내용을 복습하면 완벽할 것이다.
그냥 필수 단어 800개를 외우려면 어려움이 많다.
하지만 그림과 이야기가 있어 연상법을 활용한 학습이라면 효율적으로 암기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아이의 자발적인 학습 태도가 중요할 것 같다.
한글을 읽을 수 있는 수준이라면 이 책 한 권으로 스스로 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책을 보도록 분위기를 조성해주면 좋을 것 같다.
다만, 좀비가 나타나고, 괴물을 잡아먹는다던지, 죄수가 탈옥한다던지 등등 당황스러운 이야기가 가끔씩 나온다.
아이에게 이야기는 어디까지나 지어낸 것일뿐이라는 것을 확실히 일러줘야겠다.
또 가끔 대화문에서 한글 발음이 표현되지 않는 것 또한 짚어줘야한다. (음성파일은 모두 읽어준다.)
영어문장은 현재형으로 진행되고 비교적 간단한 문장이다.
한글로 된 해석문을 영작하는 것으로 복습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