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코로나19 사태가 이렇게 오래 갈 줄 모르고... 올 초 유럽 한 달살기라는 야무진 꿈을 꿨었죠...
함께 가기로 한 친구와 이렇게 저렇게 알아보고 설레였던 나날들이었죠...
결국 비행기며 숙소며 모두 취소하고 말았지만요...ㅠㅠ
그렇다고 낙심만 하고 있을 수는 없죠! 직접 가긴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 여행정보 수집을 최대한 해놔야죠!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 가이드북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며 여행 정보를 찾아봅니다~
왠만큼 이름난 유럽의 명소는 거의 다녀왔기 때문에 아기자기한 소도시에 관심이 생깁니다.
오히려 유럽의 정취를 느끼기엔 대도시보다는 소도시가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나라로 보면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체코, 헝가리, 크로아티아, 몬데네그로, 조지아 등 9개국의 소도시를 안내합니다.
About 동유럽에서 동유럽의 역사와 앞으로 소개될 국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합니다. 이어서 동유럽를 꼭 가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는데 저는 환상적인 야경에 확 끌리네요.
한달살기에 관한 저자의 경험담도 들을 수 있습니다. 유행처럼 번지는 한달살기에 무턱대고 동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여행하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어떻게 일정을 짜면 되는지, 예상정하는 방법 등 한달 살기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역정보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부터 관광명소, 식당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도보여행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핵심도보여행 페이지가 무척 유용합니다.
관광 명소간 동선 파악이 쉬운 간편지도 역시 일정 짤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쓸데없는 정보는 빼고 딱 관광정보만 담고 있기 때문에 확인하기 좋아요!
돌아볼 곳이 많은 지역은 추천 일정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 책의 장점은 가이드 정보 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등 그 지역에 대해 읽을거리가 풍부하여 좋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직접 갈 수 없는 상황에서 보더라도 그 지역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 무척 유익합니다. 실제로 여행이 가능하게 되면 효율적인 여행 동선을 따라 구체적인 여행계획을 짜면 되겠죠~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 한 권으로 동유럽 소도시 여행 정보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어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되기 바라며 트래블로그와 간접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