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COMPACT 라오스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해외여행은 물론 국내여행도 엄두를 못내는 요즘, 트래블로그 시리즈 보며 대리만족하며 지내요~
트래블로그 시리즈를 함께 하는 동안 잠시나마 여행자모드가 되어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 신나는 엑티비티를 즐겨봅니다. 오늘은 최고의 힐링여행지 라오스로 떠나봅니다~
TV프로그램 '꽃보다청춘' 라오스편을 통해 라오스 여행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트래블로그를 보니 프로그램에서 봤던 여행지 소개가 잘 나와있네요.
엄청 멋지고 현대적인 도시로 찾아가는 여행이 아닌, 자연을 벗삼아 최고의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멋진 현대 건축물은 없다고 하지만 저는 왓(Wat)이라고 불리는 사원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불교사원이라 익숙한 듯 이색적인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사원이 굉장히 많습니다.
나라 정보를 소개하면서 라오스에 가야하는 5가지 이유, 여행 잘하는 방법, 역사, 문화 등의 정보가 소개됩니다.
자유여행자라면 라오스 도시마다 있는 여행자거리를 꼭 체크해야겠습니다.
여행자를 위한 편의 시설이 대부분 여행자거리에 밀집해있다보니 모르면 여행시 무척 불편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나오는 여행 시 유의사항을 잘 확인해두면 좋겠습니다.
라오스 도시 여행은 비엔티엔, 루앙프라방, 방비엥 이렇게 3도시를 돌아본다고 합니다.
수도인 비엔티엔은 보통 1박 정도 하며 둘러보는 곳입니다.
책 안에 간단 지도를 통해 숙소, 식당, 주요 관광지 위치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비엔으로 가면 아름다운 블루라군에서 다이빙을 꼭 즐겨보고 싶어요!
다이빙을 즐기는 외국인들 사진만 봐도 즐거운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루앙프라방에서는 아침 6시에 시작하는 탁발을 꼭 보고 싶어요.
종교를 떠나 그들만의 전통 문화를 직접 보고 경건함을 느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TV에서 탁발 수행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어느 나라였는지 잊고 있었는데 라오스 루앙프라방이었네요!
라오스는 중국,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에 둘러쌓여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의 지배를 받아서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고 여러 나라에 둘러쌓인 덕분에 음식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곳곳에 한인식당을 운영하고 있어 더욱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언젠가 자연으로 떠나고픈 마음이 들 면 라오스로 힐링 여행을 훌쩍 떠나볼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