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65일 사자성어로 배우는 삶의 교훈!
장인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한자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서 공부한 지도 언~~~ 5년 이상 흘렀군요.
자격증 따고 나서는 한자 공부는 등안시 했습니다.
1월 달에 대만에 다녀오고, 최근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다시 한자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꼭 한자 공부가 아니더라도 자기계발에 의미를 두어 <365일 사자성어로 배우는 삶의 교훈>을 접해도 좋습니다.
'365일' 제목에 쓰인 것 처럼 하루에 한가지 사자성어를 공부합니다.
딱 한 페이지씩 공부하면 됩니다.
제일 먼저 날짜를 확인하고 오늘 배울 사자성어를 확인합니다.
한자가 큼직하게 쓰여있어 어르신이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거의 한 문장으로 사자성어의 뜻을 알리고 사자성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지혜의 글이 담겨 있습니다.
사자성어만 공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루 일과를 계획할 수 있는 공란이 있습니다.
사자성어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하루동안 지낸 일에 대해 돌아볼 수 있습니다.
가령 오늘 날짜의 사자성어를 보면
<0315. 독서상우-책을 읽음으로써 옛날의 현인들과 벗이 될 수 있다는 말.>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왠지 저의 상황과 너무 잘 맞는 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요즘 닌텐도 게임한답시고 책 읽던 시간을 게임에 많이 뺏기고 있거든요...;;;
바로 반성하고 게임 시간을 줄이고 책을 더 가까이 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하루를 의미있게 마무리하는 뜻에서 성인이 보아도 좋지만, 학생들이 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하루 한 개씩 보면 되니까 부담이 없고 꾸준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글귀가 무척 많습니다.
아무리 의미없는 하루를 보냈다 하더라도 이 책 한 페이지를 보고나면 무마될 것 같아요.
올해는 하루 한 개씩 주어진 사자성어를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
내년이 되면 복습하는 것 처럼 다시 하나씩 공부하며 작성할 수 있는 공란을 알차게 채워볼 작정입니다.
하루 한 개 사자성어 공부로 의미있는 하루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