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 - NCS 기반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기준에 맞춘 2020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남궁일주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정보처리기사 #2020이기적정보처리기사필기기본서

정보처리관련 전공자는 물론 취준생이라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을 염두하실 겁니다.

자격증 취득 시 응시 자격 조건을 꼭 확인하세요.

정보처리기사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이상의 학력 소지자'만 응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0년 출제 기준이 현장직무 중심으로 개편되었다고 합니다.

2020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는 개편된 출제 기준을 100% 반영하였답니다.

필기기본서는 수험자의 편의를 위해 2권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1권은 소프트웨어 설계 / 소프트웨어 개발 /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3과목을,

2권은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 정보 시스템 구축 관리 2과목을 담고 있습니다.

독학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학습 플랜이죠!

임의로 직접 분량을 나눠서 해도 되지만 알아서 척척 나눠주고 있어 편리합니다.

1권 도입부분에 마련된 30일 학습플랜으로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 워드프로세서, 컴활1급, 전산회계2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모두 독학으로 취득하면서

이런 학습 플랜이 정말 중요하고 요긴하게 쓰입니다.

차례를 보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보기 좋았습니다.

간혹 잘 모르는 부분만 찾아볼 때가 있는데 목차 구성이 깔끔하면 찾아보는 맛이 있죠!

또 하나 목차를 보면 각 섹션을 난이도에 따라 상, 중, 하로 분류해놓았습니다.

저는 쉬운 것부터 차근 차근 공부하는 패턴을 선호하여 목차를 참고하여 공부 순서를 달리 했습니다.

자신마다 선호하는 공부 패턴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여 배려되어 있어요!

이론 내용 역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핵심포인트를 통해 주요 키워드를 확인하고 합격생의 비법에서 출제 경향, 학습 노하우 등 시험에 꼭 필요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어려운 내용은 그림과 캡쳐 화면을 통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각주나 추가 설명을 통해 용어 정리나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주제별로 기출문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론 공부만 지속해서 하다보면 책은 빠르게 넘어가더라도 배운 내용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기출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를 확인하면 출제 요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파악하여 복습을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해설은 문제 밑에서 확인 가능하며 정답은 페이지 하단에 작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올해 출제 기준이 바뀌어서 시험 준비하는데 좀 혼란스러웠는데

2020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로 싹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30일 학습 플랜에 맞춰서 공부해보니 저녁 여유 시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착실하게 30일을 채워간다면 필기시험 준비는 끝! 자신감이 붙습니다!

책 한 권으로도 충분히 독학 가능한 2020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를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