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2020년 올해 아주 거창한 계획을 하나 세웠었죠~
다름 아닌 동유럽 한달살기!
빨간 날은 피해서 좋은 날 5월 6일~6월 4일정도로 하고 비행기와 숙소를 열심히 알아봤습니다.
상대적으로 물가도 싸고 가본적이 있는 체코 프라하를 중점으로 잡고 주변 나라를 돌아볼 계획이었죠.
12월 말쯤 결제를 해 말어~ 해 말어~~ 시점에서 갑자기 근무를 하게 되는 바람에...아쉽지만 다음으로...ㅠㅠ
그래도 언젠가 떠날꺼니까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게 좋겠죠!
요즘은 유럽 한달살기 정보를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죠. 그래도 저는 제대로 된 가이드북 한 권은 있어야 든든하더라구요. 특히나 유럽은 데이터가 잘 안터져 답답했던 경험이 많아서 가이드북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트래블로그 동유럽 가이드북이 출간되었습니다!
소도시 여행이라는 부제때문에 전혀 모르는 곳만 있을까봐 걱정했는데 부다페스트나 체스키 크룸로프처럼 익숙한 곳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나라로 보면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체코, 헝가리, 크로아티아, 몬데네그로, 조지아 등 9개국의 소도시를 안내합니다.
About 동유럽에서 동유럽의 역사와 앞으로 소개될 국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합니다. 이어서 동유럽를 꼭 가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는데 저는 환상적인 야경에 확 끌리네요.
한달살기에 관한 저자의 경험담도 들을 수 있습니다. 유행처럼 번지는 한달살기에 무턱대고 동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여행하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어떻게 일정을 짜면 되는지, 예상정하는 방법 등 한달 살기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역정보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부터 관광명소, 식당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도보여행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핵심도보여행 페이지가 무척 유용합니다.
관광 명소간 동선 파악이 쉬운 간편지도 역시 일정 짤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쓸데없는 정보는 빼고 딱 관광정보만 담고 있기 때문에 확인하기 좋아요!
돌아볼 곳이 많은 지역은 추천 일정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동유럽에 가볼만한 소도시를 이렇게 알차게 소개하고 있는 가이드북이 또 있을까 싶어요~
왠만한 관광지를 다 돌아보고 나만의 동유럽 여행을 원한다면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어떠세요?
관광객으로 북적이지 않고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겁니다!
저도 올해는 안되겠지만, 내년에는 꼭 동유럽 한달 살기 떠나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