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수룩 고양이 - 갸르릉 친구들 이야기 파이 시리즈
이인호 지음, 노예지 그림 / 샘터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을 받아 아이들과 읽기 좋은 동화책 <덥수룩 고양이>를 소개합니다!

식탁에 옹기종기 모여앉은 고양이 친구들이 너무 귀여운 거 있죠~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것 같아요~

이 책은 코니, 니니, 무니, 포니라는 4마리의 고양이 친구들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요.

 

추운 겨울을 알리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주인공인 덥수룩한 고양이 니니는 털이 정말 풍성한 고양이에요.

집 안 곳곳에 니니의 털이 날려서 같이 사는 친구들은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래도 싸우지 않고 풍성한 니니의 털을 칭찬해주는 모습이 정말 훈훈하더라구요. 니니 역시 친구들의 불편함을 미안해하며 털을 관리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그러다가 니니의 털로 더 좋은 일을 하게 되는 예쁜 동화에요.

 

이야기만큼이나 그림도 얼마나 예쁜지 몰라요. 고양이마다 가지각색이면서 행동 하나하나가 무척 귀엽답니다. 그림체마다 따뜻한 느낌을 주어 지금 이 계절에 읽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양이 친구들이 나누는 이야기도 참 따뜻하고 하는 생각도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아요. 우리 갸르릉 친구들은 추운 계절에 힘들어보이는 이웃을 떠올리며 도움을 주는 기특한 생각도 한답니다. 아이들에게도 정말 좋지만 동심 충전하고픈 어른이분들께도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가끔씩 이렇게 귀엽고 훈훈한 동화책으로 감성도 촉촉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