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푸꾸옥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동혁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는 머나먼 나라처럼 느껴졌던 베트남이 이제는 속속들이 알 정도로 친숙해졌습니다. 점점 소도시로 자유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아지고 그러다보니 이렇게 한 도시를 상세히 알려주는 가이드북이 절실하네요!
오늘은 트래블로그 시리즈 중 베트남의 휴양섬 <푸꾸옥>으로 떠나보아요~
푸꾸옥은 BBC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10위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사진만 봐도 하와이인가? 괌인가? 할정도로 아름다운 해변 사진이 곳곳에 눈에 띕니다. 대한민국의 제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어요. 트래블로그에서는 먼저 푸꾸옥이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지리, 날씨, 면접, 기온, 여행 특징 등을 알려줍니다.
푸꾸옥 지리적 위치가 참 재미있습니다. 분명히 지도상으로는 캄보디아와 더 가까워보이는데 베트남이라고 하네요. 베트남의 다른 해안도시와 달리 몬순의 열대성 기후로 우기는 5~9월까지, 건기는 10월~다음 해 4월까지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기상대에서조차 정확하게 맞추지 못한답니다. 사실 저는 우기때 내리는 스콜을 좋아라하는 부류라 크게 상관은 없지만요. ㅎㅎ 갑자기 쏟아졌다가 금새 뚝 그치는 얄궂은 날씨가 재미있지 않나요?
베트남 첫 여행자를 위한 베트남 정보도 빠지지 않고 넣었습니다. 베트남이라는 나라가 어떤 나라이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이 부분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푸꾸옥으로 향하는 항공 노선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저가항공인 비엣젯 항공이 매일 취항하고 있고 국내 저가 항공사인 티웨이 항공이 운항 중입니다. 점차 제주항공과 다른 항공사도 운항을 준비 중이며 아시아나항공은 여름과 겨울에 전세기를 띄우고 있답니다. 한 겨울에도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아직은 한적한 곳이라고 하니 확~~ 끌리네요~~
여행지에서 가장 중요한게 음식아닐까요~ 사진과 음식 정보가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 라면, 쌀국수, 음료, 열대과일, 쇼핑 정보는 각각 따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부분만 골라보셔도 됩니다.
재미있는 읽을 거리도 제공합니다. 마냥 웃어넘길 수없는 문제네요. 베트남에서 한국을 모방한 중국기업이 속속 생겨나고 있답니다. 홈페이지 도메인까지 한국식으로 쓰고 있어 한국기업으로 아는 베트남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건 뭐 어떤 식으로 제재를 할 수 있는 건지...
일정을 짜는 방법도 빠방하게 제공하는 트래블로그!
자유여행 일정은 꼭 스스로 짜야 직성이 풀리는 저는 이런 간단 지도를 너무 조아라합니다. 내가 원하는 명소나 숙소가 어디에 위치하는지 파악하고 다른 일정 동선짤때도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이죠! 물론 이 지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시내로 들어가면 더 확대된 지도가 제공되니 상세 일정을 짤 때도 문제 없습니다~
푸꾸옥이 작은 섬 같아도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엑티비티를 선호하는 분도 즐길 거리가 따로 소개되어 있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그런지 양식, 한식, 현지식까지 빠지는 게 없네요~ 저는 특히 전용해변을 가진 아름다운 리조트와 호텔 소개가 참 좋았어요. 어린이가 있는 가족단위라면 빈펄랜드 페이지도 참 유용할 것 같구요. 명소, 숙소, 음식점 등등 알차게 소개가 되어 있으면서도 곳곳에 이색적인 카페나 쇼핑할 곳은 따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트남 여행시 유의할 사항과 여행에서 사용되는 베트남어가 나와있네요. 이 작은 게시글 안에 모두 담을 수 없어 아쉬울 따름입니다. 푸꾸옥 자유여행 트래블로그와 함께 충분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