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가오슝 - 타이완 남부의 떠오르는 관광지,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자유여행자를 위한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시리즈!
오늘은 대만 가오슝으로 슝~~~ 떠나봅니다~~

여행 계획 짤 때 저는 가장 먼저 지금이 여행의 적기인가? 부터 궁금하더라구요.
여행자의 마음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트래블로그!
책을 쫙 펴자마자 가오슝의 사계절이 등장하며 각 계절별 여행 특징을 짚어줍니다.

 

요즘 TV예능프로그램에서 종종 노출되어 이름은 익숙한 도시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 도시와 비교하여 가오슝이 어떤 곳인지 알아봅니다.

세계사 책을 그렇게 읽었는데도 대만의 역사는 잘 몰랐어요.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죠. 이렇게 대만 역사도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니 꼭 참고해보세요!

 

패키지 여행과 자유 여행 중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저자의 선택 팁도 있고 자유여행을 선택했다면 여행 일수에 따라 추천 일정도 잘 나와있습니다. 글로만 나온 것이 아니라 사진자료까지 확실하게 들어가 있어서 일정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내용 사실 일부러 찾지 않으면 잘 모를 수 있죠. 저도 대만에 고속철도와 일반철도 역이 분리되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자칫 큰 일이지만 놓치기 쉬운 정보를 하나하나 알려주기 때문에 꼭 숙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트래블로그에서는 식당에서 들어가면서 하는 인사부터 메뉴 고르는 법, 기다리기, 픽업하기, 마무리 인사까지 하고 나오는 방법을 알려줄 정도로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대만어를 못해도, 영어를 못해도 자유여행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대만 여행의 갖가지 정보를 알려준 후에 더욱 상세한 지역정보가 나옵니다.
역시나 트래블로그만의 간단명료 지도가 곳곳에 실려 있습니다.
관광지, 식당, 카페, 쇼핑, 숙소 등등 사진 자료까지 풍부하게 실려 있습니다.

 

가오슝은 타이페이만큼이나 활발한 관광지는 아니라서 현지식당을 방문하면 저렴한 식사가 가능하고 비교적 여유로운 관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겨울에도 따뜻하여 11월~1월 사이에 가장 쾌적하게 가오슝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점점 추위가 느껴지는 요즘 가깝고 따뜻한 가오슝으로 떠나고 싶네요~
트래블로그와 함께 다들 멋진 여행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