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 5주년 기념 에디션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며칠 전부터 TV를 틀면 신서유기 번외편으로 '아이슬란드 간 세끼'가 자꾸 보입니다. 길지도 않고 한 10분 내외? 정도 되는 이 프로그램을 몇 번이나 반복해서 시청했습니다. 제가 시청한 장면은 우리나라에서 독일을 경유하여 아이슬란드까지 도착하는 여정인데 몇 번을 봐도 재미있습니다. 아이슬란드 도착 후 허허벌판을 달리는 장면만 봐도 좋습니다. 앞으로 아이슬란드에서 어떤 경험을 하게 될 지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트래블로그에서 5주년 기념 에디션으로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편이 출간되었습니다.
아이슬란드 전문가가 만든 최신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죠.
요즘 외국에서 한달살기, 반달살기 하시는 분들 많은 것 같아요. 저도 조만간 급한 일들이 마무리되면 실행해보려고 하는데 아이슬란드에서 한 달 살기라니 의외이면서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특히 하얀 눈과 파란 하늘이 어우러진 사진을 보고 아이슬란드에 푹 빠지게 되었답니다.
아이슬란드의 매력부터 알고 갑시다!
계절별 여행팁이나 아이슬란드에서 꼭 해야할 것들에 대해 사진과 함께 설명이 나옵니다. 뭐니뭐니 해도 전 오로라보기와 온천 체험을 가장 해보고 싶어요.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게끔 여행정보가 알차게 채워져있습니다. 쇼핑, 숙소, 식당, 관광지 등 기본적인 내용과 함께 지역별 특별한 체험도 함께 소개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란드만나라우가 트레일 코스 (4박 5일)가 날짜별로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립공원을 가는 것과는 또다른 매력의 트레킹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슬란드 에세이도 수록되어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합니다.
마지막에 여행일지를 쓸 수 있는 메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9일정도 일지 기록이 가능하며 각 일자별로 여행지를 지도에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여행은 선으로 가는 여행이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지도에 여행한 곳을 선으로 표시하며 나만의 아이슬란드 여행일지를 멋지게 채울 날을 기약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