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발트 3국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트래블로그 발트 3국 에스토니아 / 라트비아 / 리투아니아 2019-2020 최신판입니다.

트래블로그 시리즈는 종이책인데도 불구하고 업데이트가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발트 3국 서평을 남긴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금새 최신판이 나왔어요! 자유여행할 때 스마트폰에 많이 의지하는 편인데 가이드북까지 폰으로 보려면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종이책으로 된 가이드북을 꼭 가지고 다니죠. 그런데 종이책은 1~2년만 지나도 그 정보를 의심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세상이 하도 빠르게 변하니까요~ 그런데 트래블로그는 종이책인데다 업데이트도 재빨리 해주시니 독자 입장에선 매우 감사합니다.

발트 3국 나라명이 아직도 익숙하지 않네요. 아마 흔하게 여행하는 나라가 아니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발트 3국 한눈에 알아보기를 통해 여행 정보를 얻어봅니다.

발트 3국 나라 특성에 맞춰 여행 팁을 알려줍니다. 통화, 데이터 유심 등 필요한 정보를 체크합니다.

트래블로그 시리즈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부분이죠. 여행 계획에서 스타일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알아두면 더 재미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죠. 우리나라에서 경험할 수 없는 백야와 극야에 대한 설명이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러시아 여행 때 백야를 경험하고 무척 신기했거든요. 발트 3국 여행 중에도 이와 같은, 더 극한 경험을 할 수 있다니 끌리네요.

 

자유여행자를 위한 코스짜기 방법입니다. 7일, 10일, 2주, 3주별 코스 예시가 나오고 각 나라별로 3일, 5일, 7일 코스가 따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에서 소개된 코스를 참고하여 여행 스케쥴을 짜는 것이 막연하지 않고 좋을 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각 나라별 여행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자유여행자를 위한 가이드북이다보니 무엇보다 교통시설에 대해 꼼꼼히 안내되어 있고 알아보기 쉬운 간단한 지도를 참고하면 혼자 여행도 거뜬할 것 같습니다. 관광지, 숙소, 쇼핑, 식당 등 기본적인 여행 정보를 비롯하여 도시마다 핵심도보여행이 소개됩니다. 저는 걷는 걸 좋아하여 핵심도보여행이 매우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나라별 일상회화도 빠지지 않고 수록되어 있습니다. 긴 문장은 구사하기 어렵더라도 짧은 대답 정도는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여행지에서 맨 뒷 장만 펼쳐서 사용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