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런던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영국인듯 영국이 아닌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라는 지명은 들어봤지만 확실하게 어딘지는 잘 몰랐습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알게 되었네요.

저처럼 스코틀랜드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위한 간단한 설명으로 시작합니다. 이 부분을 읽고나면 스코틀랜드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이어서 스코틀랜드 매력 8가지와 여행 잘하는 방법에 대해 나옵니다. 저는 여행할 때 걷는 걸 좋아하다보니 각 도시를 걸어서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끌리더라구요.

본격적으로 여행 준비로 들어가서 여행 스타일에 따라 어떤 계획을 세워야할지 팁이 나옵니다. 특히 현지 물가를 알려주는 부분이 유용합니다. 스코틀랜드에 대한 여행정보를 마치면 런던에서 에딘버러로 향하는 방법부터 상세히 나옵니다. 트래블로그는 혼자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최적으로 구성된 가이드북이라고 자부합니다.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 에딘버러까지 가는 방법을 잘 설명해줍니다.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지도 역시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짤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죠. 관광지, 유적지, 마켓, 숙소 등 찾아봐야 할 곳에 대한 상세 정보도 빠지지 않습니다. 사진만 봐도 딱!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사진 정보도 매우 풍부합니다.

개인적으로 에든버러 해리포터 투어가 소개된 부분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해리포터 투어가 버킷리스트 중 하나라 런던 여행만 생각했는데 에딘버러에서도 즐길 수 있더라구요. 런던에 가면 놓치지 말고 에든버러도 꼭 다녀와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에딘버러 뿐만 아니라 글래스고와 스털링이라는 도시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처음 들어본 곳들인데 사진만 봐도 무척 멋진 곳이라는 감이 옵니다. 북적대는 도시 여행이 내키지 않는 분들이라면 글래스고나 스털링에서 여유롭게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스털링샤이어에 위치한 둔 성(Doune Castle)은 HBO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 스타크 가문의 윈터펠 촬영장소라고 합니다. 왕좌의 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 한 사람이라 꼭 가보고 싶습니다. 그 외 스코틀랜드 남서부, 하이랜드, 스카이섬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런던 소개 역시 빠지지 않습니다. 어차피 스코틀랜드를 가려면 런던을 거쳐가야하기 때문에 간 김에 런던도 둘러보고 오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런던 도시 정보도 마지막으로 빠지지 않고 있으니 여행시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영국하면 막연하게 런던여행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매력적인 곳이 많군요. 저는 특히 스코틀랜드에 '왕좌의 게임' 촬영지가 있다는 것이 아주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성지 순례하듯 스코틀랜드를 방문하면 꼭 가봐야할 곳이 두 곳 생겼네요. 알고 보면 더욱 매력적인 스코틀랜드! 자유여행 준비는 트래블로그와 함께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