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9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이 남자가 사는 법 - 김형석

웹드라마라는 장르는 알고 있었지만 한 편 제대로 본 적은 없었습니다. TV에서 시청하는 드라마 못지 않게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와 흥미로운 스토리의 웹드라마를 알게 되어 기쁩니다. 웹드라마가 무명배우에게 또다른 기회를 선사해주는 길인 것 같아 반갑기도 합니다. 큰 사고가 있었지만 절망하지 않고 위기를 극복한 배우 김형석씨의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그의 행보를 응원하고 싶고 웹드라마도 재미를 붙여봐야겠습니다.

특집 나를 바꾼 좋은 습관

이번 특집은 좋은 습관에 관한 것인데 가장 기억에 남았던 글은 걷기 운동에 관한 글입니다. 글쓴이처럼 살도 빼야하고 자신감도 되찾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꾸준히 걷는 습관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눈을 또렷하게 뜨는 습관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달에 만난 사람 - 김주철

붓이나 브러시 등으로 다양한 색의 작은 점을 찍어 시각적 혼색을 만드는 점묘화가 묘하게 끌렸습니다. 각기 다른 색이지만 화가에 의해 혼합색으로 인식하여 멋진 그림으로 완성되는 것이 매우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비교적 힘든 작업이지만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갖고 매진하는 화가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날씨 인문학 악천후를 극복하는 개미의 지혜

최근 폭염이 지속되다가 비가 많이 오고 다시 폭염이 기승을 부려서 그런지 날씨 얘기가 흥미롭게 들립니다. 개미가 이렇게 똑똑한 동물인지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흰개미 집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지었다는 자연냉방 건물이 많이 지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마을로 가는 길-골목골목 클래식이 흐르는 마을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

기사를 읽고 얼마 지나지 않아 뉴스에서 계촌 클래식마을이 방영되어 무척 반가웠습니다. 글에서 만났던 분들을 뉴스에서 직접 볼 수 있어 신기했고 기억에 더 오래 남을 수 있었습니다. 음악으로 하나 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한적한 마을에 아름다운 음악소리가 울려퍼진다고 상상하니 가서 듣고 싶고 농한기를 악기를 배우며 알차게 보내실 마을 주민을 생각하니 흐뭇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