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디지털 페인팅 시작하기
이영아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사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포토샵 프로그램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보정하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이었죠. 사진을 합성하고 꾸미는 것이 너무 재미있어 법전보다 더 큰 포토샵 교재도 구매했습니다. 그 책을 가지고 더 알차게 포토샵을 활용하는 법을 배웠죠.

그런데 책이 워낙 크고 내용도 방대하다보니 곧 흥미를 잃고 고이 모셔두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포토샵 기본적인 도구만 기억나고 유용하게 쓰던 기술은 모두 잊어버렸습니다.

새롭게 마음을 가다듬고 처음부터 차근 차근 포토샵을 배워보기로 합니다.

<포토샵으로 디지털 페인팅 시작하기>는 저와 같은 초보가 보기에 딱 좋은 책입니다.

교재 크기도 적당하고 포토샵의 기본 개념부터 상세히 알려줍니다.

이 책은 포토샵CC 2019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사용하던 포토샵CS3 버전으로 실습을 해봤는데 별 무리없이 실습할 수 있었습니다. 실습 자료는 지식과감성# 출판사 사이트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로그인없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마치 포토샵 메뉴얼처럼 포토샵의 각 기능이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예전 포토샵 교재에는 없었던 타블렛 관련 설명이 있어 좋았습니다.

타블렛 기본 설명과 컴퓨터 설정하는 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포토샵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아트 이론에 관한 설명도 있습니다. 처음 웹디자인을 시작한다면 도움될 내용이 많습니다. 빛과 색을 이해하고 구도와 배치, 원근법과 깊이감 등 아트 이론 설명이 끝나자 다양한 표현방법을 실습합니다. 포토샵으로 그림을 그려본 적은 없는데 신기하면서도 초보자가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마우스보다는 타블렛을 가지고 작업하는 것이 훨씬 좋겠습니다. 그리기 연습이 끝나면 채색 기법을 연습합니다. 미술에 영 재주가 없는 저도 컴퓨터를 통해서 멋진 채색을 할 수 있다니 재미있습니다.

풍경보다는 웹툰이나 캐릭터 작업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저도 덕분에 포토샵 기본기능을 복습하고 새롭게 채색 방법을 배우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절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포토샵 입문자가 보면 참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