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란의 영문법
이장원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반란의 영문법]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책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중급 이상의 영어실력을 가진 분들께 적합한 책입니다.

저도 나름 기초 영문법을 통달했다고 자부했는데요 아직 공부가 덜 된 부분이나 깊이 있는 내용이 나오면 헤매곤 했습니다. 어느 정도 영문법에 대해 알고 있고 그 지식에 살을 붙이는 느낌으로 이 책을 공부하시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영어를 가르치고 계신 분들은 꼭 한 번쯤은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란의 영문법] 구성은 이렇습니다!

제목이 다소 도발적이라 완전 색다른 방식을 기대하고 책을 펼쳤습니다.

목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기존의 영문법과 아예 다른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내용은 심플합니다. 딱 필요한 설명과 예시가 있고 확인해야 할 사항은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백이 많고 영문법을 최대한 쪼개어 설명하기 때문에 보기에 편리한 반면 예시 문장마다 친절하게 해석이 있지 않아 기본 실력이 있는 분이 보셔야겠습니다.

[반란의 영문법] 팟캐스트 강의를 적극 활용합시다!

영어 초보자도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영어 전공자도 아니고 그저 독학으로 영문법과 회화공부를 하고 있는 정도라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주 많은 부분이..;;;

그래서 집안일을 할 때나 커피 한잔 마실 때 인공지능스피커로 팟캐스트 방송을 들어보았습니다. 교재에 QR코드가 있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역시 설명을 들으니 내용이 훨씬 쉽게 다가왔습니다. 책에서 설명되지 않은 용어도 강의에서 설명해줍니다. 다만, 한 회당 시간이 좀 깁니다. 짧아야 35분정도 길게 1시간이 넘기도 합니다. 평균적으로 한 회당 45분정도 됩니다. 이장원 선생님과 여성 패널 한 두분이 진행을 하시는데요 영문법을 공부하면서 누구나 궁금했던 점도 왜 그런지 쉽게 알려줍니다. 그동안 어거지로 배운 영문법이 억울해 분노 폭발할 수 있음 주의..;;;

라디오 듣듯 편하게 팟캐스트 강의를 듣고 교재를 참고하면 내용이 훨씬 쉽게 느껴집니다. 강의는 계속 업데이트 되는 중이며 여유 있는 시간대에 반복해서 들어도 좋습니다.

[반란의 영문법] 공부를 해보니 이렇습니다!

독학으로 영문법을 공부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원칙은 이렇지만 예외도 있다." 영문법에 이런 표현 참 많죠. 혼자 공부하다보니 예외에서 시험 문제가 나올 것만 같아 불안감을 떨칠 수 없습니다. 어디 도움을 청할 길이 없으니 답답하다못해 짜증까지 납니다.

사실 이럴 필요가 전혀 없는데 말이죠.

반란의 영문법으로 공부하다보면 시작하는 마인드부터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원칙은 이렇지만 예외도 있다는 개똥같은 애매한 표현 대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사실 우리도 문법대로 국어를 쓰는 거 아니잖아요.

저자의 말대로 마음 먹으니 영문법 공부하면서 이해가 되지 않아 짜증났던 부분이 말끔이 해결되었습니다. 이럴 수도 있구나~ 하며 가볍게 넘어가면 될 일을 원칙에 맞춰하려니 잘 안됐던 거죠.

마음을 열고 공부를 하되 팟캐스트 강의를 함께 듣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교재 여백에 중요 내용을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실전 영어를 배울 수 있고 우리가 잘못 사용하는 표현에 대해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유익합니다.

이제 영문법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할 때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 일본식 영문법 틀에 맞춰 공부할 수 없잖아요.

반란의 영문법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기존에 알고 있던 영문법 지식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도록 살을 붙여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