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괌 - 최고의 괌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Season 1 ’19~’20 프렌즈 Friends 32
이미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해외여행 갈 때 패키지를 가든, 자유여행을 가든 그 나라나 도시 여행책을 꼭 구입하곤 합니다.

사전 정보를 되도록 많이 알고 가는 것이 여행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즐거움도 많아지더라구요.

여러 여행책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하나를 선택해서 구입합니다.

무조건 같은 시리즈책이라고 고르지는 않습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프렌즈 시리즈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렌즈 괌>은 도서를 제공받은 것이지만 그동안 제가 프렌즈 시리즈를 많이 구입했던 이유 역시 <프렌즈 괌>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지도

프렌즈는 상세하고 유용한 지도가 제공되어 좋습니다. 책 속에서 제공되는 지도 뿐만 아니라 대형 지도가 제공되어 자유여행 일정을 짤 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패키지 여행 할 때도 어디 일정을 가는지 이 지도를 펼쳐놓고 보면 이해하기 참 쉽습니다. 괌 전역을 표시한 지도와 시가지는 별로도 확대된 지도가 앞뒤 한장으로 제공됩니다.

2. 키워드로 보는 괌

처음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괌을 대표하는 관광지, 먹거리, 아이템 등이 간단한 설명과 멋진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것만은 꼭 알고 가야하는 정보만 모아서 제공되어 괌에 대해 전혀 아는 것이 없더라도 이 파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음식, 쇼, 아이를 위한 정보, 스파, 쇼핑 아이템 목록 등 정말 꼭 필요한 정보만 모여 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풍부한 사진 자료가 제공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3. 여행계획세우기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일정 자료가 소개됩니다. 보통 여행기간에 따라 추천 일정이 하나 정도 소개되는 반면 <프렌즈 괌>에서는 다양한 일정이 소개되어 놀랐습니다. 여행 테마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하느냐에따라 수십가지의 일정을 추천해줍니다. 일정마다 특성이 있어 고르느라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4. 지역별 여행정보

그동안 제공된 정보도 충분히 유용하지만 지역별로 상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이 부분을 참고하면 됩니다. 여느 여행책처럼 사진자료와 상세한 설명이 가득차 있습니다. 다만 제가 다른 여행책들과 비교했을 때 글씨가 눈에 더 잘 들어오고 읽기에 수월합니다. 큰 글씨는 아니지만 진해서 또렷하게 보여 더 읽기 좋았습니다. 설명 외에 간략 정보는 파란 글씨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프렌즈 괌> 한 권으로 마치 괌을 여행한 듯한 기분이 듭니다.

해외 여행이 처음인 분들도 여행준비에서 필요한 사항을 꼼꼼하게 정리해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매 페이지마다 알찬 정보가 담겨져 있으니 괌 여행일정을 짜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때 <프렌즈 괌>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