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 100일 후에는 나도 영어로 말한다 100일의 기적
문성현 지음 / 넥서스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엄마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고 있는 영어회화책을 소개합니다~
엄마도 해외여행을 몇 번 다녀오시곤 영어회화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신듯 합니다~
저 몰래 영어공부를 밤낮으로 아주 열심히 하고 계신답니다~
엄마 혼자 <나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 을 보시며 열심히 문법과 단어 공부를 하시고
저와 함께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 계신데 가끔 TV를 보다가 아는 영어가 들리면 뛸 듯이 기뻐하십니다~
이런게 다 배움의 보람이지 싶어요~ 으하하하~~
알고보니 오늘 소개할 책도, 엄마에게 추천해드린 책도 모두 넥서스출판사 작품이더라구요~
양질의 도서를 제공해주신 넥서스출판사! 싸랑합니다!

은근히 이런 다짐 중요합니다! 제 이름을 넣었더니 '는'으로 끝나지 않아 (은근히 까다로움) 닉네임을 넣어봤습니다. 이 책을 끝까지 공부하면 나름 부상도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해야 진도가 나갑니다....(의지가... 박약합니다....)

학습방법도 친절히 나와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 혼자 충분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QR코드를 찍어 MP3를 듣고 따라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학습진도표가 있으면 마음이 편한해집니다.
현재 엄마와 DAY 6 공부 중인데 벌써 10문장이나 넘게 외웠다며 엄마가 무척 좋아하시더라구요.
진도표에 차근차근 공부한 날짜를 적어 넣는 것도 무시못합니다. 꾸준히 할 수 있게 되죠.

깔끔한 구성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하루에 더도 덜도 말고 딱 두 문장! 한 장만 공부하면 됩니다.
또 마음에 들었던 것이 문장이 우리 모두 익히 알고 있는 표현은 없다는 겁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말인데 영어 표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했던, 알찬 표현으로 100일동안 채워져있습니다.
제가 영어로 문장을 말하면 엄마가 해석을 하시고, 또 그 반대로 서로 확인하며 외우고 있습니다.
부지런하신 엄마 덕분에 잘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이미 네이버에서 검색하셔서 비슷한 단어까지 모두 찾아서 적어놓으시더라구요. 제가 잊어버린 부분은 엄마가 채워주시고 엄마가 놓친 부분은 제가 다시 채워드리며 알차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았는데 확실히 목표를 함께 하는 사람과 같이 공부하는게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엄마는 QR코드를 찍어 오디오 강의도 들으며 공부하시는데 저도 살짝 들어보니 강의가 절대 길지 않습니다. 공부할 문장이 나오고 강의 해설이 2~3분 안에 끝납니다. 공부하기 참 쉽죠~?

10일 공부가 끝날 때마다 확인문제가 나옵니다. 저와 엄마는 아직 6일째 공부 중이라 테스트까지는 안해봤는데 엄마는 혼자서 이미 하고 계시더라구요. 나중에 리뷰 퀴즈로 서로 쪽지시험을 보기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공부량이 부담이 없어 꾸준히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6일째 공부하면서 그냥 하루를 보냈으면 몰랐을 영어회화를 벌써 12개나 외우고 써먹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몰랐던 단어도 외울 수 있고 문법은 이 책을 마스터하고 공부하면 훨씬 잘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를 망설이는 분들 일단 입부터 떼어 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