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 - 비교하고 꾸미지 않아도 충분히 아름다운 당신
니시자와 야스오 지음, 최은지 옮김 / 샘터사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니시자와 야스오
저서 <밤, 잠들기 전 읽으면 마음이 안정되는 50가지 이야기>,
<마음에 힘을 주는 50가지 이야기>,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50가지 이야기>,
<하루의 긑에 읽으면 편안해지는 50가지 이야기>, <소중한 것을 알게 하는 33가지 이야기와 90가지 명언>, <1분 만에 마음을 움직이는 50가지 명언과 이야기> 등

저서만 보아도 지은이의 특성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제목만 읽어도 바로 읽고 싶은 충동이 이는 책이죠. <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 이 책을 읽기 시작할 무렵 엄청났던 폭염이 사라지고 선선한 날씨가 시작될 즈음이었습니다. 파란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이 책을 읽고 있는데 주체할 수 없을 만큼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에, 이렇게 좋은 글을 읽고 있는 여유로운 이 상황이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늘 좋은 책을 제공해주시는 샘터사에 대한 충성심(?)까지 마구마구 고조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 는 크게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 소중함이 마음속에 스며들다
2장 다정함에 포근히 감싸이다
3장 새로운 발견을 하다
4장 살아갈 용기를 얻다
5장 커다란 사랑을 느끼다

 각 장의 주제별로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적혀 있는데 우리 일상에서 흔히 있을 법한 이야기라 가볍게 읽을 수 있습니다. 부담없는 내용이지만 담고 있는 의미는 매우 큽니다. 자기개발 서적을 읽는 것 만큼이나 느끼고 배우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살아가는데 인간관계에 있어 유의해야 할 점, 신경써야 할 점에 대해 깨닫는 점이 많습니다.
 책의 어느 부분을 펴서 보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주제는 나누어져 있지만 굳이 처음부터 읽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에피소드마다 다르긴 하지만 긴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샘터 책이 좋은 것 중 하나가 글씨가 비교적 크고 줄간격이 넓어서 읽기가 매우 수월하다는 점입니다. 이 책 역시 이러한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작은 글씨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 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지은이가 일본인이기 때문에 일본 연예인이나 일본 문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일본 연예인은 잘 몰라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잘 아는 분이 본다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독서의 계절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행복을 연기 하지 말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