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획자의 노트 - 기획에서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까지!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이성재 지음 / 길벗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1. 저자 이성재
SK텔레콤 브랜드매니저, (주)투더피플 대표이사, HS애드(전 LG애드) 부정을 거쳐 현재 대홍기획 전략솔루션 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SK텔레콤 NATE, 11번가, 모바일게임 브랜드, LG전자 국내 및 글로벌 TV, 스마트폰, 가전뿐 아니라 알바천국, 야놀자, 비타500, 동원참치, 기업은행, 신협, SK이노베이션, 롯데지주, 롯데 옴니채널 등 수십여 개의 브랜드 캠페인 기획에 참여하였다.
2. 책 소개
1부 성공적인 기획서 만드는 법
2부 8단계 브리프를 적용한 실전 사례
3부 실전 기획에 많이 쓰이는 20가지 핵심 전략 무기
부록 잘된 기획을 살려내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사무직에 종사하면서 기획서나 보고서를 작성할 일이 종종 있다. 그 때마다 '시간 날 때 기획서(또는 보고서) 작성하는 것 좀 배워둘껄...' 라고 후회하지만 꼭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생각이 난다는 게 문제다. 이런 상황에서 이 책을 만났으니 더없이 반가웠다. 반드시 광고계에 종사해야만 기획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일반 행정업무을 하더라도 기획서나 보고서를 잘 쓰고 발표까지 뒤따라준다면 승승장구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마음이 급했던 나는 차례를 보고 1부 중 5번째 장을 먼저 펼쳐들었다. 5장의 내용은 바로 '좋은 기획서 쓰는 비법' 이다. 고정관념처럼 책은 처음부터 읽는 게 익숙한 나인데 정말 어지간히 급했나보다.
마음에 급한 불은 껐지만 역시 차례대로 읽으니 이해하기가 수월했다. 앞에서 기획에 대한 기본개념을 알고 나쁜 기획서를 알아보는 법, 좋은 기획서를 판단하는 기준을 배우고 마침내 좋은 기획서 쓰는 비법을 읽었을 때 훨씬 눈에 잘 들어왔다. 브리프라는 개념도 여기서 확실하게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