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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국보다 아름다운 판타 빌리지
리처드 매드슨 지음, 나중길 옮김 / 노블마인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봄, 수많은 꽃들이 앞다투워 아름다운 색과 향기를 뽑내고
나무의 싱그러운 초록색이 감성을 자극하는 계절.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로 감성을 자극하는 작품을 만났다.

사랑,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느 정도의
희생을 감수할 수 있습니까? 라고 묻는다면
솔직히 잘 모르겠다. 배려라는 이름으로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고
편하게 해줄 수는 있지만 나의 무언가를 희생할 정도로
사랑하고 있는지는 자신이 없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주인공 크리스는
사랑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 심지어 영혼까지 걸 수 있는 남자다.
널 위해 하늘의 별이라도 따줄 수 있어.
손에 물 한 방울 묻히지 않게 해줄게... 류의
지켜지지 못할 약속이 아니다.
화려하게 포장하지는 못하지만 그러기에 더
가슴에 와닿는 진실한 사랑인 것이다.

크리스는 앤을 만나 사랑하고 또 사랑했다.
그래서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생을 마감하게 되었을 때도
자신을 잃은 슬픔으로 인해 괴로워할 앤 때문에
쉽게 떠날 수가 없었다.
천국에 가게 되었지만 앤이 없는 천국은
크리스에게는 완전하지 않았다.
그래서 앤과 다시 만날 날을 확인하고 하루하루
그날에 다가가는 기쁨으로
앤과 다시 만났을 때 앤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여건을 만들며 살겠다고 다짐했다.

그런데...
크리스에게 앤이 없는 천국이 완전하지 않듯이
앤에게도 크리스가 없는 삶은 견디기 어려웠다.
그래서 앤은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고
자살한 사람은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고 지옥으로 떨어지게 된다.

이 소식을 들은 크리스는
고심할 것도 없이 천국에서의 삶을 포기하고
앤이 있는 지옥으로 향한다.
잘못되면 자신의 영혼조차 잃을 수 있는 위험한 여정이지만
크리스는 사랑하는 앤을 지옥에 혼자 둘 수가 없었다.
그렇게 크리스는 앤과 함께하기 위해 험난한 여행을 시작한다.

나라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크리스처럼 할 수 있을까?
크리스의 사랑이 감동적인 만큼 내 사랑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된다.
난 내 사랑에 후회하지 않을 만큼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그러면서 특별한 사랑이기에
그만큼 감동적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한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작품을 읽으면서 죽음이라는 개념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죽음 이후는 알지 못하기에 두렵기만 하다.
물론 죽음 이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그 무엇도 확실하지는 않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 속에
죽음에 대한 진지한 철학적인 성찰도 담고 있다.
작가는 죽음이 끝 혹은 단절이 아니라
연속성, 연결로 보고 있다.
따라서 현실의 삶에 충실하면 죽은 후에도
현실의 삶이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이어서 심화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다.

물론 작가의 견해에 100% 공감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본 것처럼
죽음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알지 못하는 미래를 두려워하느라
현재를 즐기지 못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매일매일을 최선을 다하다 보면
후회가 덜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한다면 삶을 더 풍요로워 질 것이다.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사는 것,
그것이 상대를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최선이 아닐까 싶다.   
이런 깨달음을 준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내게 현실을 천국으로 만드는 법을 일깨워준
정말 천국보다 아름다운 소설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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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전설이다 밀리언셀러 클럽 18
리처드 매드슨 지음, 조영학 옮김 / 황금가지 / 2005년 6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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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특유의 혐오스러운 비주얼과
그런 좀비를 무분별하게 죽이는 장면 때문에
좀비 영화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황혼에서 새벽까지> <레지던트이블> 정도가
내가 본 좀비 영화인 것 같다.

그래서 2007년 좋아하는 윌 스미스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좀비가 나오는 영화하는 이유만으로 <나는 전설이다>를 멀리했다.
최근에 리처드 매드슨의 <시간 여행자의 사랑>을 읽으면서
그동안 멀리했던 <나는 전설이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지고지순하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에
철학적인 깊이를 더하는 작가의 작품이니 만큼
자극적이고 피가 낭자하는 좀비 이야기가 이상의
깊이 있는 이야기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였다.
영화를 보기 전에 우선 책으로 내 예상이 맞는지 확인해 보았다.

책을 읽고 난 느낌은 역시~ 였다.
역시 리처드 매드슨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그의 좀비 이야기는 <로드>를 연상시켰다.
<나는 전설이다>에서는
핵전쟁 후, 변종 바이러스가 만들어낸 병으로 죽어서
흡혈귀로 변한 사람들이 살아 있는 사람들을 공격한다.
이는 <로드>에서
인류가 멸망하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살기 위해서라는 이유로 잔인하게
약한 자들을 감금하고 인육을 먹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또한
<로드>의 아버지와 아들이 통조림으로 연명하듯이
<나는 전설이다>의 로버트 네빌도 냉동식품과 통조림으로 삶을 이어간다.

<나는 전설이다>는 우리가 알고 있던 흡혈귀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흡혈귀는 왜 생기는 것일까?
흡혈귀가 햇빛을 싫어하고 밤에만 활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흡혈귀는 왜 마늘을 싫어할까?
흡혈귀가 십자가를 두려워하는 이유는?
흡혈귀를 죽이는데 말뚝이 필요한 이유는?
등 우리가 궁금하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을 흡혈귀와의
외로운 투쟁을 벌이는 로버트를 통해 풀어준다.
작가의 의견은 꽤 설득력이 있어 이 부분도 흥미롭다.

또 인근에서 살아 있는 사람을 찾지 못하고
혼자 흡혈귀와 투쟁하며 외롭게 살던
로버트가 우연히 발견한 병든 잡종개에서 집착하고
감염을 의심하면서도 낮에 밖에 나왔다는 이유로
여자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는 모습은
혼자서는 살 수 없는 인간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은 정상이라는 것이 결국은
다수의 논리라는 것을 보여준다.
220여 페이지의 짧은 분량 안에 이 모든 내용을
담았다는 것이 그저 감탄스러울 뿐이다.

<시간 여행자의 사랑> <나는 전설이다> <천국보다 아름다운>
<스터오브에코> <살의의 아침> <줄어드는 남자> 등
서른 종 이상의 작품이 영화화 되었으며,
<환상특급>의 주요 각본가로도 활약한
리처드 매드슨의 작품들을 좀 더 많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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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
온다 리쿠 지음, 박수지 옮김 / 노블마인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가장 먼저 읽은 작품이 <밤의 피크닉> <네버랜드> <굽이치는 강가에서> 등이어서
일반 성장소설 작가와는 조금 다른 성장소설 작가라고 생각했다.
그 조금 다름에 매혹되어 꾸준히 작품을 읽으면서
그녀의 상상력과 논리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인터넷 알라딘 서점에 갔다가 온다 리쿠의
신작을 연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국내 유명작가들만 하는 줄 알았던 연재를 외국작가가 한다는 것에 놀라고,
그 작가가 내가 좋아하는 온다 리쿠라는 데 놀라고,
그 작품의 예사롭지 않음에 놀랐다.

열다섯 편의 짧다면 짧은 단편모음인데 각 작품의 밀도가 어찌나 높은지
매 작품작품을 읽을 때마다 한 템포 쉬면서 음미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작품 시작 전에 스치듯 읽고 지나간 세 사람의 작품 평도 다시 읽으면서
내 생각과 그들의 생각이 얼마나 비슷한지 혹은 얼마나 다른지를 비교하기도 했다.

<관광 여행>의 기묘한 소재와 반전
<스페인의 이끼>의 잔인함과 섬뜩함
<나비사와 봄, 그리소 여름>의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아름다움
<저녁밥은 일곱 시>의 발랄한 상상력
<당첨자>의 행운을 악운으로 뒤집는 섬뜩함
<엔드 마크까지 함께>의 상상하며 읽는 유쾌함
<주사위 놀이>의 흥미진진함
.
.
.

등 모든 이야기가 신선하고 매혹적이었다.
사실 좀 더 빨리 읽을 수 있었는데 한편 한편 충분히
음미하면서 아껴 읽느라 시간이 좀 걸렸다.

온다 리쿠...
어떤 사람일지 직접 만나보고 싶다.
이런 다양한 상상이 가능한 작가라면 분명 유쾌하고 특별한
만남이 될 것이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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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너비 재키 - 당당한 여자를 만드는 8가지 자기주문법 Wannabe Series
티나 산티 플래허티 지음, 이은선 옮김 / 웅진윙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힐러리 클린턴과 미셸 오바마의 멘토,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케네디 대통령의 부인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 말고는 큰 관심이 없었다.

도대체 어떤 여자였길래 힐러리 클린턴과 미셸 오바마의 멘토
'가장 기억에 남는 영부인'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지
궁금해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책을 읽고 난 지금은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

자존심을 지키려면
미모를 가꾸려면
꿈을 이루려면
용기를 내려면
목표에 집중하려면
지성을 갖추려면
사랑을 쟁취하려면
좋은 엄마가 되려면

등 8개의 주제에 맞게 재키의 삶을 재구성한 이 책은
재키의 비전, 용기, 집중력, 연애관, 모성애 등을 집중분석하고 있다.
원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사랑에 빠지고 싶은 상대는 반드시 사로잡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여성.
내면의 아름다움과 함께 외면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스타일리쉬한 여성.
여성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여성이라는 점에서
현대 여성들의 본보기가 될 만하다.
또한 꼭 그녀를 본받지 않더라도 드라마틱한 인생을 살다간 상류층 여성의
삶을 잠시 들여다본 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다.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포장에서 드러나지 않으면 소용없다는 점은
정말 현실적인 충고인 것 같다.
스타일리쉬한 삶과는 거리가 멀지만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고 사랑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좀더 나은 나를 위해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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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유전자 1 뫼비우스 서재
마이클 코디 지음, 오현수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5월이면 <천사와 악마>를 영화로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다빈치 코드>와 마찬가지로 기호학자 로버트 랭던 역은
톰 행크스가 맡았다고 한다.
그리고 카를로 벤트레스카 역에는 이안 맥그리거가 나온다고 한다.

소설로 읽었을 때는 숨겨진 성배를 찾는 <다빈치 코드>보다는
과학과 종교의 대립을 그린 <천사와 악마>가 더 끌렸었는데
영화는 어떨지... 

<천사와 악마> 영화 개봉 소식을 듣고 다시 읽어볼까 하던 중에 비슷한 소재의 소설을 만났다.
바로 <신의 유전자>. <과학콘서트>의 정재승이 추천사를 쓴 예사롭지 않은 작품이었다.
신은 죽었다! 그러나...
'신의 유전자'는 죽지 않았다!!!
라는 카피로 보아 <천사와 악마>처럼 과학과 종교의 대립을 그리고 있을 것 같았는데...
역시 그랬다. 그러나 <천사와 악마>와는 또 다른 좀더 과학에 치우쳐서
윤리문제를 고민한 작품이었다.

인간 유전자 지도가 공개되고
유전자 지도의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느냐에 따라
언제 어떤 병이 걸리고 언제 죽을 지까지 알 수 있게 된다면...
그리 멀지않은 이야기에 종교가 합쳐졌다.
신의 유전자는 일반인들의 유전자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을 것이고
이 특별함이 생로병사의 비밀을 푸는 열쇠가 되지 않을까?

작가 마이클 코디는 이런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불치병으로부터 좀 더 많은 사람들을 구하고 싶어하는 의사 톰과
컴퓨터에 대한 자신의 능력을 여기에 보태고자 하는 컴퓨터공학자 재스민
그리고 이들의 연구를 종교적인 신념으로 사탄의 행위라고 믿고 막으려는
종교 단체 형제단까지...

그러나 목적은 달랐지만 형제단과 톰은 같은 것을 원했다.
바로 예수의 유전자 지도
톰은 예수의 유전자 지도와 같은 사람을 찾아내 불치병을 치료하는 해법을 찾으려하고
형제단은 신의 부활을 꿈꿨다.

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을 구하고 싶다는 순수한 열정과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을 때 생기는
인구과잉, 빈부격차에 의한 문제 등의 2차적인 문제까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게 만드는 작품.
무엇보다 과학이 발달한다면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는 생각에 그 울림이 더 큰 것 같다.

그리고 작품을 읽으면서 과학적인 내용이 던져주는 울림과는 별개로
형제단을 대변해 형제단이 사탄으로 지목하는 사람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은
마리아에게 매혹되었다.
고아로 어릴 적 독특함으로 인해 수녀원에서 정신적 육체적 학대를 받다가
형제단 교주의 도움으로 학대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이때부터 형제단의
일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게 된다. 마치 <다빈치 코드>의 사일러스처럼...
사일러스가 알비노이기 때문에 사회의 차별을 받게되는 것처럼
마리아도 뛰어난 아름다움과 능력으로 학대를 받았던 것이다.
남과 다르다는 이유로...

이런 마리아에게 죽음이라는 신의 뜻을 거스르려는 톰의 행동은
사탄의 행동으로 보였다. 거기에 신의 유전자를 찾는다고
종교계의 귀중한 유산들을 모독했으니...
마리아의 잘못된 생각과 잘못된 선택은 결국 비극으로 치닫게 되지만
마리아는 마냥 안타깝기만 한 캐릭터이다.

<다빈치 코드>에서 톰 행크스나 오드리 토투보다
"나는 유령이었어!"라며 절규하던 사일러스 역의 폴 베타니에게
끌렸던 지라 마리아에게 끌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을까?
<신의 유전자>도 영화로 만들면 재미있을 텐데...
그럼 마리아 역에는 어떤 여배우가 어울릴까 생각하다가 문득
몬스터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고 액션연기도 가능한 샤를리즈 테론이 떠올랐다.

<천사와 악마>에서도 톰 행크스 보다 이안 맥그리거의 연기가 기대된다.
벌써부터 5월이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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