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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이 최고의 아웃풋을 내는가 - 과거의 나를 뛰어넘는 초성장의 비밀
김동기 지음 / 토네이도 / 202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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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무료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토네이도 출판사 협찬


이번에 서평단 이벤트로

어떤 사람이 최고의 아웃풋을 내는가

라는 책을 읽어볼 수 있게 되었어요!

제목부터가 너무 읽어보고 싶고

마음에 들어서 신청했는데

서평단이 되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ㅎㅎㅎ

책은 겉으로 보기에도

뭔가 빠름빠름을 표현하는

저 표시들이 있어서 그런지

이 책을 읽고 나면

하이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

최고의 아웃풋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 같더라구요


책 목차는 이렇게 크게 5챕터로 나눠져 있었어요

열정은 당신을 배신할 것이다 파트에서는

내가 아무리 열정적으로 해도 그 효과가 효율성이 떨어질 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나와 있고,

어떻게 인풋을 최대화할 것인가에서는

마인드셋이나 저자님께서 직접 해보신, 읽고 실천해보신 것들

위주로 효과가 좋았던 방법들을 소개해주시더라구요

최고의 결과를 만드는 아웃풋의 법칙에서는

몰입과 이완, 타임타이머 활용 등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시는데. 완전 공감되고

저도 직접 실천해보려고 타임타이머 활용하려고 하고 있어요

하이퍼포먼스를 위한 실천 기술에서는

자이가르닉 효과, 레버리지 전략, 마인드맵 등

실천할 수 있는 기술들을 알려주시는데

와,, 저 마인드맵을 잘 모르고 있던 거더라구요.

그래서 예시를 보면서 마인드맵도 다시 해보고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어떻게 생산성을 늘릴 것인가에서도

방법,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나와 있는데

이것도 다 직접 해보시고 추천해주시는 거더라구요

저는 이 중에서 5,4,3,2,1 시작! 저거를 실천하고 있는데

실천한 지 얼마 안 됐지만 벌서 효과를 보고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ㅎㅎㅎㅎ

저처럼 계획적이고 성과를 중요하시고 그러시면

이 책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프롤로그부터 구체적으로

뭐를 살펴보는 건지,

어떻게 해내는 건지를 자세하게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보통 두루뭉술하게

다 안 보여주려고 하고

그래서 뭐 어떡하라는 거야 싶은 책들도 있는데

어떤 사람이 최고의 아웃풋을 내는가

이 책은 직접적으로 이렇게 다 알려주는 게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각 장마다 마지막에

요약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주셨는데

이것만 보면 세세한 내용까지 다 알기가 어려워서

꼭 정독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 예로 이렇게 수면 패턴 유지, 운동 언제 하는지, 낮잠 금지 그리고 햇빛

등등 이렇게 실질적인 내용들과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들도 나와 있어서

대문자 T인 저는 완전 안성맞춤이잖아!

하면서 푹 빠져서 읽었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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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에이저
신아인 지음 / 한끼 / 202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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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략을 세우고 완벽한 학교생활, 학생 회장을 노리는 이태은.

그런 태은이를 좋아하는 도윤.

프로파일러인 도윤의 엄마 해수.

방송국 국장이자 사이코패스인 이용범까지! 얽히고 설킨 그들의 이야기.

 

은조의 배신으로 인해 태은은 도윤을 학생회장 선거 파트너로 삼는데.

다른 후보인 준우와 은비.

 

해수는 가위손 살인 사건을 통해 유명해지는데. 학교에서는 어쩔 수 없는 학부모였다. 도윤이가 전학을 온 대치동의 명문고. 거기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살인 사건의 피해자는 바로 준우!

그리고 해수에게 도착한 메일. 그 메일에는 명문고 살인 사건의 범인이라고 밝힌 킬에이저!

용의자는 사이코패스인 소녀, 그 사이코패스를 닮아가는 아들 도윤!

 

대치동이라는 이름에 맞게 치열한 학교생활과 그 안에서 벌어지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심리전.

이 책의 신기한 점은 주인공이 학생 중 한 명이 아닌, 바로 해수가 주인공이라는 것!

이 미스테리한 사건의 끝은 대체 어디로 향할지?

마지막 결말을 볼 때까지 책을 읽는 내내 소름끼치고, 범인을 누구로 특정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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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찾는 직업이 세상에 없다면 - 학벌 스펙 벗어나 남다르게 먹고살기
권인택 외 지음, 교육의봄 기획 / 우리학교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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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교육의봄서평단 당첨되어서

내가찾는직업이세상에없다면 책을 서평할 수 있게 되었어요!

교육 업계에서도 일했던 경력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진로 관련 이야기를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대학을 안 가고 싶다는 아이와 꼭 가라고 하시는 학부모님 사이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고민되는 순간들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학벌이 엄청 중요한 건 아니다!라고 이야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총 5명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내가 찾는 직업이 없다.'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대처하였는지와

그동안 걸어온 길, 각자가 하는 일이 어떤 일인지, 그 직업이 뭔지에 대한 설명들도 있어서

비슷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한 명씩 캐릭터와, 걸어온 길, 진로 선택을 앞둔 당신에게 이렇게 해서

각각의 인물들에 대한 설명, 어떻게 이 길을 오게 되었는지 등을 세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

Q&A도 있어서 독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들을 쭉 풀어 써준 것도 너무 좋았어요.

그냥 각자의 삶에 대한 이야기만 하면 아 이 사람은 뭐 운이 좋았나보다.

별다른 어려움이 없었나보다. 이런 생각으로 넘길 뻔했는데

이렇게 큐앤에이를 통해서 아 나도 이 사람처럼 이렇게 해볼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진로 선택 기준. 이 부분이 좀 인상 깊었어요

사회에 지금 절실하게 필요한 일은 무엇인가?

그 일을 왜 하필 내가 해야 하는가?

그 일을 나는 잘할 수 있는가?

뭔가에 도전했을 때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잘 안 풀릴수도 있지만

위에 있는 세 질문에 명확한 답이 나온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지금이 늦었다고 망설이면, 나중에는 더 늦어져서 진짜 할 수 없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저도 현실의 벽에 부딪혀서 포기했던 걸, 지금에서야 다시 시도하고 있지만.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고, 조바심 갖지 않고 지금이라도 하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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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가 왔습니다
조피 크라머 지음, 강민경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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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가왔습니다
흐름출판
조피 크라머 지음
강민경 옮김

이 책은 오래 사귄 남자친구가 죽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클라라는 벤의 죽음으로 힘들어하고, 죽은 벤의 번호를 스벤이 사용하게 된다. 스벤은 여자친구가 있었지만, 헤어지고 현재는 혼자였다.

클라라는 벤의 번호로 문자를 보낸다. 첫 문자는 이랬다

자기야! 도대체 어지 있어? 잘 지내는 거야? 당신은 곁에 없지만 난 오늘 처음으로 다시 웃었어. 영원히 사랑해. 당신의 사샤가.(23p)

사샤는 사랑하는 사람을 줄여서 사샤라고 부르는 클라라와 스벤의 애칭이었다. 이 문자는 스벤에게 도착했고 스벤은 답장하지 않았다. 이 이후로도 클라라에게 문자가 왔고, 스벤은 어느 순간부터 클라라의 문자를 기다리게 됐다.

바꾼 번호의 원래 주인이었던 사람과 관계가 있던 사람들이 연락을 해오기도 한다. 당신이 스벤의 입장이었으면 어떻게 했을지 상상해보라. 직접 얼굴을 보지 않고서도 감정이 생긴다는 게 가능할까? 랜선연애라고도 하는 그 연애가 진정성이 있는 연애일까? 여느 연애들과 같을까?

연락. 문자만으로 생기는 감정을 잘 표현한 작품이다. 모르는 번호로 온 번호에서 생기는 연애감정. 상대방에 대한 궁금증. 그로 인한 행동들까지.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와 클라라와 스벤의 행동을 보는 재미와 감정들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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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바이, 방송 작가 - 방송 작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 비기너 시리즈 6
강이슬 지음 / 크루 / 202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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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크게 모두가 아는 방송 작가, 방송 작가 진로 가이드, 콘텐츠 생산직, 미래 콘텐츠의 주역 이렇게 4개 파트로 나눠져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방송작가가 어떤 일을 하는지, 방송작가가 되기 위한 조건이 뭔지에 대한 것들이 질의응답 형식으로 나와 있다. 책이 전체적으로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며 중간에 인터뷰나 강이슬작가님의 생각들이 담겨있는 페이지들이 있다. ‘나도 방송작가를 할 수 있을까?’, ‘근데 방송작가는 어떤 일을 하는걸까?’라는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이 보기에도 좋고, 방송작가에 대해서 조금 안다고 해도 ‘이런 일까지 해?’싶은 것들도 함께 있으니 방송작가를 꿈꾸거나 관련 학과 학생이라면 읽어보길 추천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방송작가가 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준비하는지, 현실적으로 방송작가가 되면 어떤지에 대해서 세세하게 나와 있었다. 전에 방송작가님이 오셔서 특강해주는 걸 듣기도 했고, 학교에서 교수님께 방송작가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었던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책으로 정리되어서 보는 게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고, 그동안 듣지 못했던 이야기들도 담겨 있어서 좋았다. 여기서 가장 궁금했던 질문은 ‘중간에 방송 분야를 바꿀 수 있나요?’였다. 어떤 분야든 작가로 데뷔나 입봉, 등단을 하게 되면 장르를 중간에 바꾸는 게 될까? 괜찮을까?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 질문에 대해서 잘 풀어낸 부분이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방송을 어떻게 기획하고 구성하는지에 대해서 나온다. 기획과 구성은 피디가 하는 거 아니냐고? 그렇다면 당신은 이 책을 꼭 보길 바란다. 소품은 조연출이 신경쓰는 거 아니냐고? 당신도 이 책을 꼭 봤으면 한다. 정말 방송작가를 왜 ‘잡가’라고 부르는지, 직접적으로 방송글을 쓰는 방법(질문 중 내레이션을 잘 쓰는 방법이 있나요?가 있다)에 대해서도 나오고, 구성안 쓰는 것에 대해서도 나온다. 실질적으로 방송작가가 글쓰는 것들이 궁금하다면 이 파트를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다.


 네 번째 파트에서는 방송 작가로의 삶, 방송 작가의 사람, 내일이라고 하여서 미래 콘텐츠의 주역이라는 파트로 묶여 있다. 직업의 장점과 단점, 전망이 어떤지에 대해 풀어놨는데 개인적으로 사람으로서 방송 작가를 비춰보고, 생각해볼 수 있는 파트였다.


 방송작가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학과에 다니고 있거나 방송작가와 같이 일하게 되는 직업군에 관심이 있어도 이 책을 찾아보고, 방송작가라는 직업에 대해서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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