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아웃풋 공부법 -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정지영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웃풋에 대해 크게 공감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인풋한 지식을 아웃풋으로 결과를 확인한 적이 있어 아웃풋의 중요성을 절대적으로 공감하는 편입니다.

공부에 있어 아웃풋은 정말 효과가 좋으면서 효율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공부방법이 없다면 아웃풋 공부법을 제안합니다.

이 책 《슈퍼 아웃풋 공부법》은 정신과 의사가 처방하는 성장을 위한 공부법으로 어른도 실천할 수 있는 공부법을 제안합니다.

방대한 연구 데이터를 정신과 의사의 지식으로 정리하고 분석했으며 많은 학생들을 가르쳐 온 경험을 바탕으로 검증된 공부법입니다.

자기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품이 필요하고 인풋을 하면 아웃풋을 합니다. 아웃풋을 하면 또 인풋을 하고 인풋과 아웃풋을 반복합니다.

이렇게 자꾸 반복하다 보면 나선형 계단을 올라가듯이 자기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인풋과 아웃풋의 반복이지만 같은 자리만 맴도는 것은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계속 반복하다 보면 나선형 계단을 오르듯이 조금씩 위로 성장할 수 있고 이를 나선형 성장 법칙이라고 부릅니다.

인풋을 많이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완전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인풋을 많이 하고 아웃풋하지 않으면 그 내용은 대부분 지워집니다. 그러면 현실에는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인간의 뇌는 사용하는 정보를 강하게 기억합니다. 인풋을 아웃풋하지 않는 정보는 전부 잊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기 성장은 인풋의 양이 아니라 아웃풋의 양에 비례합니다. 공부를 하고 있는데도 성과가 없고 성장을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은 아웃풋 부족 상태입니다.

많은 사람이 인풋을 공부하는 일과 착각합니다. 인풋은 어디까지나 공부와 기억의 준비에 지나지 않습니다.

아웃풋이 진짜 공부이고, 인풋은 공부가 아닙니다. 인풋은 아웃풋을 위한 준비이고 아웃풋이야말로 공부입니다.

공부법이라고 해서 이리저리 시도하면서 여러 가지를 조합해보고 최종적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맏는 독창적인 공부법이 자신에게 최강의 공부법입니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하지 않으면 최대의 효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슈퍼 아웃풋 공부법을 통해 공부의 진정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