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전에는 몰랐지만 요즘은 일력처럼 된 스프링북을 많이 봅니다. 그런 스프링북 중에서 너무 귀엽고 보기만 해도 행복한 책이 있습니다.
이 스프링북 《오늘도 행복 수집》은 우리의 하루를 빛내는 60가지 문장들로 이루워져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시점에 하루를 책임지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문장을 보고 시작한다는 것은 행복한 하루에 대한 기대를 하게 합니다.
《오늘도 행복 수집》은 정해진 날짜나 요일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문장이 있다면 아무 곳이나 펼쳐도 좋습니다.
작은 크기의 스프링북으로 되어 있어 책상 한 구석에 놓고 봐도 너무 좋습니다.
하루에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을 때는 가끔 어떤 일을 먼저 시작해야 할지 우선순위를 정하면서 잠시 멍때리기도 합니다.
그럴 때 멍 때리면서 머릿속엔 오늘의 행복 문장을 되새기면서 잠시 생각을 정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오늘도 행복 수집》에 적힌 문장들은 아름답거나 멋진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 보기 더욱 편합니다.
하루의 행복 문장은 짧은 문장으로 되어 있어 생각보다 암기하기도 쉽습니다. 게다가 필사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행복 문장을 필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이 스프링북 《오늘도 행복 수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읽어야 하는 부담도 적고 일력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행복 문장을 읽고 필사하다 보면 행복이 조용히 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행복은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는 동안에 옵니다.
《오늘도 행복 수집》의 문장들을 계속 읽다보면 하루의 운세와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운세를 보는 사람들도 많고 그 운세를 하루종일 믿기도 합니다. 행복 문장을 그런 오늘의 운세라고 믿으며 하루를 보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