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 - 입양 준비부터 일상의 문제행동까지, 우리 집 첫 반려견 양육 가이드
최인영 지음 / 지니의서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SNS을 보면 요즘은 반려인들이 자신의 반려동물을 대신해 SNS를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운영하는 것을 쉽게 봅니다.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AI를 이용한 반려동물 SNS 또한 자주 보고 좋아합니다.

이렇게 반려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SNS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 그만큼 반려동물이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이 책 《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는 사람과 동물의 관계를 상호 존중의 관계로 만드는 데 필요한 것들을 알려줍니다.

사람들이 자주 하는 실수 중에 반려견을 자꾸 의인화하는 것입니다. 동물이지만 사람의 관점에서 보면 반려견의 행동을 오해하게 됩니다.

동물과 사람은 다릅니다. 짖기, 물어뜯기, 달려들기, 냄새 맡기 등이 반려견이 본능적으로 하는 행동으로 존중해 주어야 합니다.

사람과 반려견 간의 규칙 역시 두 존재가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다는 데 칠요합니다. 규칙을 잘 교육받은 반려견은 사람이 많은 곳에도 문제 없습니다.

보호자는 더욱 안심하고 다양한 공간에 데려갈 수 있습니다. 반려견은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고 사람은 다치지 않으니 모두가 행복합니다.

올바른 행동과 나쁜 행동을 구분하여 올바른 행동은 강화하고 나쁜 행동은 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예절 교육과 지켜야 할 약속이 필요합니다. 모든 교육이나 배움에는 기초 과정이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모든 반려견에게 존중 교육을 가르치면 문제 행동이 최소화됩니다. 모든 동물은 집단 내 규칙을 배워야 하고 규칙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는 반려견이 있는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처음 반려견을 키우는 것이 아니더라도 반려견에 관해 궁금한 것들이 많습니다. 반려견 역시 반려견마다 다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반려견들을 위한 정보가 있고 반려견과 반련인을 위한 정보를 읽어봤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