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머니이슈 + 브랜드북 + 2026 행운의 달력 세트 - 전3권
토스 엮음 / 비바리퍼블리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책 《THE MONEY ISSUE(더 머니이슈)》는 특이한 책입니다. 보통의 경제, 재테크, 금융 등과 관련된 책과는 다른 차별화를 가진 책입니다.

책이라고는 하지만 내용을 보면 월간 경제 잡지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잡지 보듯 가볍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고 노후 자금을 위해 자산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즘은 쉽게 접근 가능한 선택지가 훨씬 다양합니다.

미국 주식, 채권, ETF, 금, 가상자산, 리츠 등을 목돈 없이 소액으로 살 수 있고 조금씩 사모으는 적립식 투자로 가능합니다.

현재 자신이 돈을 보내두는 것이 노후 대비의 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연금저축 같은 제도를 통해 미래에 쓸 돈을 모읍니다.

그 돈은 원금이 되어 은퇴까지 남은 몇십 년 동안 수익률만큼 불어납니다. 돈을 버는 시기에 자산 관리를 시작해야 안정적인 1인분의 삶을 영위합니다.

지금은 충분히 1인분의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언제까지나 1인분의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은퇴 후에 노후 대비를 할 수 없고 벌고 있을 때 노후 대비를 해야 합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자산 관리 3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에 번아불을 파악합니다. 얼마나 벌 수 있는지, 얼마나 아낄 수 있는지, 얼마나 불릴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월급, 부업, 투자 수익 등 모든 수입의 총합을 확인하고 안정적이고 꾸준한 월소득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2단계는 자산 배분의 큰 틀을 만듭니다. 자산 관리는 정원을 가꾸는 일과 비슷하고 어디에 얼마나 투자할지 미리 계획해야 합니다.

자산도 포트폴리오의 틀을 설계하고 각각에 맞는 금융 상품을 꾸준히 채워 나가고 때때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단계는 실행에 옮기는 것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수익률은 없습니다. 매달 꾸준히 넣는 적립식 투자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THE MONEY ISSUE(더 머니이슈)》에서는 1인분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재테크 이야기가 있어 읽으면서 재테크에 대한 의지를 불태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