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추세라는 용어는 경제변동 중에서 장기간에 걸친 성장과 정체, 후퇴 등 변동 경향을 나타내는 움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적인 의미는 특정한 방향으로 가려는 현상으로 주식에 있어서 추세는 가격의 흐름, 마켓 메이커의 매매 현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책 《추세 추종 트레이딩 비법》에서 용어의 좀 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차트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합니다.
추세는 주기와 힘을 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추세의 강도에 따라 상승강화와 하락강화를 찾을 수 있고 보다 편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추세는 상승추세, 보합, 하락추세로 나뉩니다. 패턴의 움직임에 따라 나뉘게 되는 것인데 상승강화엔 매수집입이 가능하고 하락강화에는 매도진입이 가능합니다.
실전 거래에서 수익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마켓 메이커가 추세를 만들 때 추세 추종 전략을 세웁니다.
이 전략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준차트와 타임 프레임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PST이론은 과거 추세가 아닌 실시간 차트를 정확하게 기술적으로 분석해서 차트로 표현되는 모든 거래에서 수익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이론입니다.
이 이론을 바탕으로 만든 PST지표를 활용해 실전 거래를 합니다. PST는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이기 때문입니다.
실전 거래 시 수익을 낼 수도 있고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투자는 높은 위험이 따르고 모든 이용자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가 투자 위험이 높은 것은 사실이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거나 다른 사람들의 비법을 따라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이 주식의 추세를 직접 분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차트의 분석도 공부하고 배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추세 추종 트레이딩 비법》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차트 분석법을 배우고 전문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하지만 중상급자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