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쌤의 오픽 편의점 -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IM-AL 오픽 종합서
제니.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픽(OPic)은 1대 1로 사람과 사람이 인터뷰하는 듯한 말하기 시험으로 최대한 실제와 가깝게 만든 인터넷 기반의 수험자 친화형 말하기 평가입니다.

한번도 이 오픽이라는 시험을 친 적이 없어 조금 낯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니쌤의 오픽 편의점》이 초보자에게 무척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문법이나 단어 등을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해당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합니다.

객관적인 언어 평가 도구라고 할 수 있는 이 오픽은 기업과 기관에서 채용 및 인사고과 등에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총 7개의 언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한국어, 베트남어까지 언어에 대한 평가를 제공합니다.

시험 시간은 총 60분으로 20분의 오리엔테이션과 40분의 본 시험이 있습니다. 문항수는 총 12~15문항입니다.

개인 맞춤형 평가로 실제 인터뷰와 흡사하여 수험자의 긴장을 완화하고 회화 능숙도를 평가합니다.

상세한 평가 영역은 총 4가지로 과제 수행, 문맥, 정확도, 문장 구성능력 등을 봅니다. 오픽은 총체적이고 다면적인 언어 수행 능력을 평가합니다.

오픽은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되고 수험자가 녹음한 답변은 시험 주관사의 공인 평가자에게 전달되어 말하기 기준에 따라 수험자에게 등급을 부여합니다.

20분의 오리엔테이션은 본격적인 시험 시작 전 진행되고 시험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전 설문조사와 문제 난이도 맞춤을 위한 자가 평가가 진행됩니다.

오픽의 등급은 7개로 구분되고 세분화됩니다. 기업이나 기관 채용시 지원하는 부서와 직무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IM등급이나 IH등급을 요구합니다.

사전 설문조사와 자가 평가가 끝나면 문제가 출제됩니다. 난이도 선택 항목에 따라 고난도 문제 유형과 선택 및 돌발형 문제의 개수가 달라집니다.

한 가지 주제가 결정되면 그 주제에 관한 문제 3개 혹은 2개가 연속적으로 출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책 《제니쌤의 오픽 편의점》에는 목표 레벨별 제니쌤의 학습 전략, 스피킹 스킬 특강 등이 있습니다.



#오픽 #오픽AL #오픽제니쌤 #오픽공부 #오픽만점 #오픽만점강사제니 #오픽만점 #제니쌤오픽 #영어말하기시험 #오픽시험 #오픽책추천 #오픽책 #OPI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