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국에서 온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인 닷(dot.) 시리즈는 이 시리즈를 본 사람들은 알 것입니다.
닷(dot.) 시리즈는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답게 색감이 아주 뛰어납니다. 아이들은 시각적으로 색감에 민감하고 잘 구분합니다.
이 책 《닷(dot.) 13: 바다 이야기》는 닷(dot.) 시리즈의 열세 번째 시리즈로 바다와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바닷속에서 일주일을 보낸다고 한다면 어떤 바다 동물로 변신할까요? 요일마다 다른 바다 생물로 변신해 바다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엔 게, 화요일엔 문어, 수요일엔 해파리, 목요일엔 거북이, 금요일엔 고래, 토요일엔 해마, 일요일엔 불가사리로 변신합니다.
이런 바다 동물외에도 많은 바다 동물들이 있고 어떤 바다 동물이든 마음대로 변신해서 바다를 수영합니다.
바다에는 해변도 있어 모래 장난도 할 수 있습니다. 해피와 그루피는 해변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해피는 해변에 가고 싶었지만 그루피는 해변에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둘은 해변에 가서 모래성을 쌓았습니다.
바다에 들어가 수영도 하고 바다 동물도 보고 햇빛 아래서 땀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아주 맛있는 아이스크림도 먹었습니다.
《닷(dot.) 13: 바다 이야기》에는 컬러링까지 할 수 있어 더욱 재밌는 놀이북입니다. 알록달록 바다 동물들을 색칠합니다.
또 요리 교실도 열립니다. 감자 고구마 매시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있습니다. 준비물도 많지 않아 집에서 엄마와 함께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닷(dot.) 13: 바다 이야기》는 컬러링이나 요리 레시피 뿐만 아니라 가면 놀이를 할 수 있는 가면도 있습니다.
점섬을 따라 잘라 귀 부분에 구멍을 뚫고 끈이나 고무줄을 끼워 얼굴에 쓸 수 있고 놀이도 가능합니다.
그림 그리기, 꼬물꼬물 만들기, 낙서하기, 헤엄치는 물고기 세기, 선으로 이어보기, 선을 따라 찾기, 같은 숫자 색칠하기 등 다양한 놀이가 있습니다.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은 읽고 말하기만 하는 그림책이 아니라 직접 그리고 만들고 색칠하는 등의 활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