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국사도 독해가 먼저다 시리즈는 공부법을 제대로 알고 실천한다면 문해력이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책 한국사도 독해가 먼저다 시리즈는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하는 한국사를 재밌으면서 쉽게 공부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그림을 이용해 문해력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글과 그림 중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그림입니다.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보면 줄글로 된 책보다는 학습만화를 읽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통한 학습방법은 큰 효과가 있고 아이들 역시 재밌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 책 《한국사도 독해가 먼저다 5: 조선 후기》는 조선의 건국과 전성기를 지나 조선 후기의 정치 변화부터 공부합니다.
그림으로 보는 개념에서는 그 챕터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을 그림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문장으로 다지는 어휘를 읽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글로만 읽으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한국사의 개념과 어휘입니다. 그것을 글과 그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이해합니다.
핵심만 보여주기 때문에 당시엔 가장 중요한 개념만 뽑아 공부할 수 있습니다. 글과 그림을 함께 읽는 독해에서도 글과 그림이 있습니다.
독해 부분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바르게 읽기, 연결하여 읽기, 자세히 읽기, 깊이 읽기, 구조로 정리하기, 서술형 쓰기 등으로 읽기합니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역사 용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인덱스되어 있습니다. 한 권의 책을 다 공부하고 난 뒤 역사 용어로 다시 복습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도 독해가 먼저다 5: 조선 후기》의 문제의 풀이에는 해설까지 있어 오답 노트를 만들 때 유용할 수 있고 복습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