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 - 만 원짜리 상품, 어떻게 100만 원에 팔릴까
가키우치 다카후미 지음, 이경미 옮김 / 지니의서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은 상품과 서비스의 부가 가치에 대한 책으로 개인의 부가 가치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부가 가치는 곧 한 사람의 강점을 발견하는 지름길이기도 하고 자신감을 잃은 이들에게도 부가 가치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엄청난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아이디어로 일상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 가치를 소개합니다.

상품은 목적과 대상에 따라 상품의 매력을 드러내는 전략은 달라져야 합니다. 목적과 상대에 맞게 아이디어를 짜내는 과정이 부가 가치 전략입니다.

평범한 자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부가 가치는 따로 있습니다. 면접에서 자꾸 떨어지는 사람은 가치가 없는 사람이 아닙니다.

단지 그 회사에서 요구하는 부가 가치를 갖추지 못했을 뿐으로 이 부분을 착각해서는 안 됩니다.

면접을 잘 본다는 것은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부가 가치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내는 능력을 지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부가 가치를 드러내지 못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안 내용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이나 데이터를 담은 자료를 함께 제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프렌젠테이션이 어렵다면 오히려 설득력 있는 자료 준비에 집중하는 편이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구의 시각으로 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약점에만 매달리기보다 그것을 부가 가치로 발전시킬 가능성을 찾아 다듬는 편이 자신에게 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강점을 스스로 인식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강점을 대체로 타인과의 비교 속에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끈기에는 객관적인 평균치라는 기준이 없고 다른 사람이 얼마나 끈기 있는지도 쉽게 알 수 업쇼기 때문에 본인의 강점은 착각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부가 가치를 언어화하고 그것을 강점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에서 자신의 강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