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몸에서 세포들은 매일 새로 생겨나기도 하고 죽기도 합니다. 그 중에 뇌세포 역시 매일 죽어나가고 새롭게 생성됩니다.
하지만 기억력 향상을 위해 누되 운동은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신체 건강과 두뇌 건강은 운동과 훈련으로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퍼즐북 《매일 두뇌 운동 PLUS+ 종합편》은 하루 10분을 투자해 두뇌 훈련을 할 수 있는 책입니다.
100세 시대에 노인들에게 치매는 아주 치명적인 질병이기도 하고 두려운 질병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노인성 질환의 증가 그 중에서도 치매의 급격한 증가는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위협할 것입니다.
아직까지 치매를 정복한 약은 없지만 치매는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하며 특히 인지 기능 훈련과 같은 두뇌 활동은 치매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규칙적인 두뇌 훈련은 기억력 향상, 주의력 강화, 문제 해결 능력 증진, 언어 기능 개선 등 뇌의 여러 영역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합니다.
두뇌 훈련은 단기적인 자극으로만 그쳐서는 안 되며 매일 조금씩, 장기적이고 꾸준하게 실천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두뇌 훈련을 위한 《매일 두뇌 운동 PLUS+ 종합편》은 60일을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일 10분씩 하루 분량의 문제를 풉니다.
《매일 두뇌 운동 PLUS+ 종합편》는 시니어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워크북으로 놀이와 언어, 시지각을 향상시킵니다.
하루에 2문항씩 60일로 구성되어 있지만 60일분을 반복해서 해도 됩니다. 2문항이지만 1문항에 여러 문제가 있는 형태입니다.
《매일 두뇌 운동 PLUS+ 종합편》에는 숫자를 이용한 암호표를 푸는 문제, 글자를 순서에 맞게 쓰기, 질문에 대답하기, 큰 숫자를 만들기 등 간단합니다.
사자성어의 뜻을 풀이하고 예시문에 넣거나 그림에서 같은 그림을 찾기, 단어를 거꾸로 쓰고 읽기 등 놀이, 언어, 시지각을 골고루 풀어봅니다.
비슷한 형태의 문항도 있지만 전엔 접해보지 않은 색다르고 재밌는 문항들도 있어 10분 정도의 두뇌 훈련이 지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