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명품 - 사람이 명품이 되어가는 가장 고귀한 길
임하연 지음 / 블레어하우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품은 기성품과는 달리 많은 수량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명품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그 소수만이 명품을 가질 수 있다는 희귀성 때문에 명품의 가치는 더욱 높아집니다.

우리도 얼마든지 명품 같은 인품을 가진 인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 《인간명품》은 우리 자신이 명품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인간명품》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상적인 인간상을 가진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명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는 미국 대통령 존 F. 케네디와 결혼해 영부인이 되었고 그리스 선박왕과 결혼해 오나시스라는 성을 가지게 됩니다.

재클린의 인간상을 통해 고유함, 탁월함, 역사와 스토리, 심미안, 영향력이라는 다섯 가지 자질로 설명합니다.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당하고 재클린의 사상은 학문에서 탈피해 시대정신이 되었습니다. 재클린 사회학은 인간 연대와 구원의 도달점이 됩니다.

재클린은 부유한 상류층에서 태어났고 태어남과 동시에 상류층의 여유와 품위가 넘치게 자랍니다.

재클린은 부모로부터 상속자 정신을 부모와 재클린의 환경에서 상속받을 수 있었고 자신의 상속자 정신을 더 넓게 발전시켰습니다.

재클린은 상속자 정신을 자신만 가진 것이 아니라 재클린의 자녀들에게 대물림했고 주변에도 영향력을 주었습니다.

이 책 《인간명품》은 상속자와 학생의 대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상속자와 학생은 서로 질문과 대답을 하며 대화를 이어나갑니다.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에 대해서는 알고는 있었지만 깊이는 알지 못했습니다. 이 《인간명품》을 통해 재클린에 대해 조금 알게 된 것입니다.

재클린 사회학에서 말하는 재클린의 이상적인 인간상은 선척적으로 타고나는 부분도 있지만 후천적으로도 변할 수 있습니다.

자신 스스로 명품이 되려고 노력하거나 주변 누군가의 영향을 받아 롤모델로 삼고 따라할 수도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