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나 SNS를 보면 영상의 썸네일이 AI 이미지가 부쩍 많아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 책 《된다 하루 만에 만드는 AI 사진 & 이미지》를 통해 하루 만에 AI 이미지나 사진 만드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AI의 시대에 AI로 못만드는 것이 없을 정도로 AI로 글, 그림, 음악, 영상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AI를 잘 다루기 위해서는 AI와 대화하는 기술인 프롬프트 글쓰기를 잘 해야 합니다.
가장 본질적인 프롬프트 글쓰기 방법을 가장 재미있게 직관적인 이미지 생성 AI를 통해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음성, 영상 등 콘텐츠를 학습해 새로운 데이터를 생성하는 생성형 AI는 사람이 입력한 내용을 학습해서 만듭니다.
그림을 설명하는 프롬프트를 작성하고 클릭하면 이미지 생성이 시작되고 아주 간단하게 완료해서 보여줍니다.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이미지의 일부분을 수정할 수 있고 내용을 입력하는 등으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만 보아도 AI로 이미지를 만드는 일은 너무 간단하고 쉽습니다. 이미지 생성 AI로 손으로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진을 사람이 손으로 그린 스케치처럼 바꿀 수도 있고 저화질 사진을 고화질로 복수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의 배경을 바꾸거나 의상을 바꾸고, 인물 사진을 활용해 다른 형태의 사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현존하는 여러 이미지 편집 기술을 적절히 사용하면 감쪽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된다 하루 만에 만드는 AI 사진 & 이미지》에는 7가지 이미지 생성 AI의 특징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정도와 정책이 다르며 또한 언제 변경될지 모르기 때문에 사용헤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