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업종별 사용설명서 증권·은행·보험
송준용 지음 / 여의도책방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가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해답지는 아니지만 일상에서든 업무에서든 많은 도움이 됩니다.

주변에서는 보고서나 기안문을 만들 때 챗GPT에게 물어보고 도움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이 책 《챗GPT 업종별 사용설명서 증권·은행·보험》은 더 전문적인 분야에서 챗GPT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쳇GPT가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지만 챗GPT를 제대로 사용할 줄 모른다면 도움이 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권 특화 프롬프트 사용의 기본기를 익혀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금융권 실무자들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사례를 담고 있습니다.

금융 기관의 두 핵심 축인 영업 조직과 경영기획 조직의 특성에 맞춘 직군별 접근법을 제시합니다.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는 금융업뿐 아니라 모든 산업의 판을 흔들만한 변화입니다.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고객 응대를 혁신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동화, 개인화, 효율성 향상 등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AI를 활용하면 고객 경험을 개선하면서도 업무 료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어떤 부분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새로운 주제의 대화는 새로운 대화창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챗GPT는 이전 대화의 내용을 기억하기 때문에 이전 대화의 기억이 영향을 줍니다.

대화의 주제가 바뀌면 새 챙 버튼을 눌러 새로운 창을 열고 새롭게 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챗GPT의 답변을 즉시 신뢰하거나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학습량이 방대하지만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반영하진 않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야라면 챗GPT를 참고서로 활용하되 최종 결정은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통해 검증해야 합니다.

챗GPT나 클로드, 제미나이 등의 공식 가이드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프롬프트 작성 원칙을 보면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지시해야 합니다.

계약과 관련된 상품은 원하는 출력 형식과 제약 조건을 명시해야 합니다. 응답의 형태나 스타일, 길이 제한 등의 요구 사항을 지정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제한 사항을 부가하면 모델이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결과물이 일관된 포맷으로 나와 활용하기가 수월합니다.

《챗GPT 업종별 사용설명서 증권·은행·보험》을 통해 신탁 계약서를 분석하고 개별 맞춤형 ETF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전문가의 도움 없이 만들려고 하면 어려움이 많은데 챗GPT의 도움을 많이 받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