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무병장수라는 말이 있습니다. 오래 살면서 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은 무척 중요하고 복 받은 일입니다.
건강에 관한 복은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걱정되는 병도 생깁니다.
이 책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PLUS+: 시지각편》은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책이기도 합니다.
매일 하루 10분을 통해 두뇌 운동을 하면서 치매 예방과 인지 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치매는 예방이 가능하며 인지 기능 훈련과 같은 두뇌 활동은 치매의 발병을 늦추거나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시지각이라는 것은 시각적 분별력과 공간 인식력을 발달시키고 향상시키는 것으로 하루 2문항씩 꾸준하게 합니다.
시각 정보를 처리하는 곳은 뇌의 후두엽으로 매일 두뇌 운동을 통해 시각 구별 능력과 주의 집중력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PLUS+: 시지각편》은 총 50일차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 재밌습니다.
매일 풀어야 하는 문항들은 시지각을 위한 문제들이라 숫자 계산이나 쓰기의 문항들이 많습니다.
숫자 카드를 조합하는 문제, 그림을 선으로 이어 완성하기, 그림자 찾기, 선 따라 긋기, 계산하기, 같은 모양 찾기, 같은 종류 찾기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문제들은 어렵지 않고, 매일 10분이라는 시간을 소요할 정도로 어렵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매일 10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 문제를 풀라고 하는 것은 꾸준함을 위한 것입니다.
하루에도 다 풀 수 있는 문제들이지만 매일 일정한 시간으로 두뇌 운동을 시키는 것이 목적이고 목표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책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PLUS+: 시지각편》의 뒤에는 정답도 있어 자신이 푼 문제의 정답도 알 수 있습니다.
50일차의 분량으로 되어 있고 한 번만 풀기보다 두 번, 세 번도 풀면서 두뇌 운동을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