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달리오 원칙 저널
레이 달리오 지음, 조용빈 옮김 / 한빛비즈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레이 달리오는 1975년 자신의 방 2개짜리 아파트에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를 설립하여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레이 달리오는 자신의 독특한 성공 뒤에 비전통적인 일련의 원칙들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이 책 《레이 달리오 원칙 저널》은 원칙에 입각한 직장과 삶의 원칙을 담았습니다.

레이 달리오는 인생의 긴 여정을 지나면서 자연스레 생각을 갖게 된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레이 달리오는 원칙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현실을 다루는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한번 원칙을 수립해놓으면 비슷한 상황이 닥쳤을 때 몇 번이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상황으로 간주하고 원칙을 수립해서 대응한다면 더 뛰어난 결정을 빨리 할 수 있게 되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원칙을 가진 것은 성공 비결을 충분히 쌓아놓은 것과 같아 성공한 사람들에게 뛰어난 판단 규칙이 있고 활용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가치관과 목표가 있듯 자신에게 맞는 우너칙을 찾아야 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원칙을 빌려와도 자신에게 맞아야 활용할 수 있고 자신과 원칙이 하나가 되어 자신의 행동이 같이 나와야 합니다.

이 책 《레이 달리오 원칙 저널》은 읽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책은 3가지 목표와 2가지 달성 방법을 염두해 두고 쓰여졌습니다.

자발적 연습을 통해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며 오랫동안 연습을 이용해 원칙적 사고를 가지도록 합니다.

연습을 통해 자신과 현실을 되돌아보고 더 원칙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대처하는 법을 알게 됩니다.

연습엔 실제로 자신이 원칙을 만들어보고 적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원칙을 찾습니다.

자신의 원칙을 찾고 적는 것이 어렵다면 팁도 있어 좀 더 문제의 근본 원인과 근접 원인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근본 원인은 행동이 아니라 이유임을 명심하고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계속해서 왜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