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30분 회계 - 투자 유치를 위한 명쾌한 재무제표 만들기, 개정판
박순웅 지음 / 라온북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회계라고 하면 회사의 재무제표와 관련 있습니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회계가 회사와 관련된 것이지만 개인도 회계의 개념 안에 들어갑니다.

회계는 기업의 경영활동을 나타내는 것으로 재무제표는 회계로 표현되는 산출물로 기업의 경영활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손익계산서는 특정 경제주체가 일정 기간 벌어들인 돈과 지출한 돈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손익계산서 작성 주기는 1년이지만 월, 분기, 반기 등 작성자 기준에 따라 설정됩니다.

손익계산서는 궁극적으로 남은 돈이 얼마인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수익과 지출한 비용을 보여주는 회계보고서입니다.

재무제표는 기업의 생존 기록으로 기업이 목표로 하는 이익을 창출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기업활동 결과가 재무제표에 표시됩니다.

《스타트업 30분 회계》는 이런 회계에 대한 모든 회계 개념과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회계일을 하는 전문 회계사가 있기는 하지만 개인도 요즘은 자신의 재무제표를 통해 재테크 설계를 합니다.

《스타트업 30분 회계》에서 초보자들을 위한 개념설명으로 재무제표, 복식부기, 수익과 비용, 손익계산서, 자본잠식, 대손상각비, 유,무형자산 등 꼭 알아두어야 할 개념들입니다. 회계를 몰랐을 때는 무척 어려운 것이라 재무제표를 볼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스타트업이라고 해서 특별한 회계 방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스타트업 30분 회계》을 통해 회계에 대한 지식을 조금 쌓게 되었습니다.

재무제표는 개인에게도 중요하고 회사에도 중요한 지표로 회계는 회사나 개인의 재무를 경영함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것입니다.

아직 재무제표에 관한 지식을 더 쌓아야 하고 재무제표를 잘 읽을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