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러닝이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주변에도 러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러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책 《러닝 보강 운동 바이블》에서는 러닝과 러너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러너에게 필라테스가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달리기는 반복 운동이고 달릴 때마다 일부 근육을 과도하게 쓰기도 합니다.
이렇게 특정 근육만 사용하면 그 근육만 발달하고 근육 불균형이 생기고 결국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취약한 부분을 강화하여 달리기로 인한 스트레스에 좀 더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단련해야 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더 좋은 러너가 될 수 있고 에너지를 아끼고 더 높이 뛸 수 있고 숨도 깊고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러너들이 필라테스 운동을 수행할 때 동작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심부 코어 근육 또는 골반기저근을 먼저 활성화해야 합니다.
필라테스는 일반적으로 매트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운동이고 자유롭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편안한 옷을 입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동작이 쉬워보인다고 해서 굳이 할 필요는 없고 모든 운동 동작은 더 잘 달리고 부상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10분~15분의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달리기를 한 후 몸을 풀어줄 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동 프로그램 또한 각자의 필요에 맞게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용으로 구분했고 운동 동작을 익히고 나면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을 선택합니다.
러닝이라 발을 강화하고 풀어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건강하게 달리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종종 간과합니다.
달릴 때 발에는 엄청난 충격이 전해지고 발은 몸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러닝 보강 운동 바이블》에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필라테스의 자세들을 사진으로 볼 수 있으며 따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