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 여행자의 스케치북
이병수 지음 / 성안당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중국 광저우는 화남지방의 행정도시로 유명합니다. 또 광저우는 중국 경제와 상업의 중심지로 세계와 연결된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세련되고 현대적인 도시의 풍경을 가지고 있으면서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적 배경이 공존합니다.

이 여행에세이 《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 여행자의 스케치북》은 중국 광저우의 모습을 스케치화로 보여줍니다.

작가는 광저우에서 2년을 보내며 여행한 48개의 명소를 그림으로 담고 있습니다.

《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 여행자의 스케치북》의 저자는 건축공학을 전공한 엔지니어로 광저우에서 근무하면서 여행을 다닙니다.

무엇보다 소중한 시간을 허투로 보내기도 싫고 무작정 여행하며 시야에 들어오는 광저우의 모든 것들을 그대로 스케치했습니다.

《광저우에서 만난 순간들: 여행자의 스케치북》에는 광저우 랜드마크와 도심, 전통과 역사의 유적지, 사찰 등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중국 광저우는 베이징, 상하이 다음으로 큰 대시로 중국 남부에 위치하고 있고 1인다 GDP도 높습니다.

대도시에 가면 중심이 되는 곳이 역입니다. 광저우도 핵심 허브로 광저우역이 있습니다.

대형 대기실과 여러 층의 구조가 인상적인 미래 지향적 건축물로 세련된 디자인과 큰 창문과 천장의 구조가 자연 채광이 잘 됩니다.

광저우 베이징루는 광저우에 있는 북경거리로 젊은이들이 패션과 각종 음식문화가 있는 곳입니다.

수많은 인파로 매일 붐비는 곳이지만 여행을 갔다면 이런 현대적인 거리의 젊은 에너지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광저우 베이징루처럼 현대적인 곳도 있지만 실개천이 흐르는 아기자기한 광저우의 옛 마을 소주촌도 있습니다.

외곽에 위치한 소주촌은 아주 소박한 거리 풍경과 조그맣게 꾸며놓은 여러 가게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많은 관광객이 찾아 사진 촬영을 하고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길 위의 풍경은 정겨움을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