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백끼 - 미식의 도시 홍콩에서 맛보는 100끼 여정
손민호.백종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홍콩도 미식의 나라입니다. 얼마나 먹을 것이 많은지 홍콩 여행 영상을 보면 꼭 맛있는 음식이 등장합니다.

이 책 《홍콩백끼》을 통해 홍콩에서 맛 볼 수 있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식당이 있는지 홍콩의 문화를 알아봅니다.

홍콩은 하루 세끼를 외식하는 문화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먹을 수 있는 음식도 많고 식당도 많습니다.

동남아 기후에 걸맞게 홍콩은 노점이 발달했습니다. 많은 서민 식당이 반개방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홍콩에 가면 딤섬은 꼭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딤섬 초보를 위한 핵심 메뉴 15개도 소개합니다.

가장 홍콩스러운 음식은 무엇일까요? 홍콩 음식은 길거리에서 가장 홍콩스럽습니다.

홍콩의 대표 주전부리 위단과 내장 꼬치 구이, 취두부와 오리 머리, 량차, 주청펀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습니다.

홍콩뿐만 아니라 몇몇 나라에서는 합석 문화가 많습니다. 고급 식당은 예외지만 홍콩 식당도 합석 문화입니다.

테이블 수가 많지 않은 서민 식당은 합석이 기본이고 자신의 음식만 먹어 대화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홍콩 식당의 주방을 상징하는 몇몇 풍경이 있습니다. 거센 불길 위의 웍, 딤섬집에 쌓인 찜통 등이 보입니다.

이렇게 길거리 식당당 사람이 북적이는 것은 아닙니다. 홍콩은 세계적인 미식의 도시로 미쉐린 가이드가 증명합니다.

2024년에만 홍콩에는 78개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홍콩이 동서양 문화가 뒤엉킨 국제도시라 홍콩의 음식문화는 뿌리가 굳건합니다.

홍콩에도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광동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은 광동 요리의 원조라 할 수 있는 광둥성보다

미쉐린 스타를 받은 식당이 더 많습니다. <홍콩 백끼>는 홍콩의 다양한 음식과 식당을 소개하고 있어 홍콩 음식 정보가 가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